하나금융나눔재단, 제13회 하나다문화가정대상 발표
상태바
하나금융나눔재단, 제13회 하나다문화가정대상 발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금융나눔재단과 여성가족부가 '제13회 하나다문화가정대상' 수상자를 발표했다.

[컨슈머타임스 박현정 기자] 하나금융나눔재단이 '제13회 하나다문화가정대상' 수상자를 14일 발표했다.

'하나다문화가정대상'은 여성가족부가 공식 후원하고 다문화가정에 대한 관심 제고와 복지 증진을 통해 사회 통합에 기여하고자 지난 2009년부터 올해 13회째 진행되고 있다.

하나금융나눔재단은 지난 4월부터 진행된 공모를 통해 후보를 선발하고 3개월간 전문가 심사, 현시 실사 과정을 통해 총 개인 14명과 3개 단체를 선정했다.

시상은 △행복가정상 △희망가정상 △행복도움상(개인 및 단체) 총 3개 부문으로 여성가족부장관상에 베트남 출신 결혼이주여성 오홍련 씨가 수상자로 선정됐다.

오홍련 씨는 결혼 17년차로 바리스타로 일하면서 다문화 이해교육 강사, 네일 아트·그림 그리기 재능 나눔, 공공기관 각종 통역 활동, TV 프로그램 출연 등 다문화 인식개선을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다.

함영주 하나금융나눔재단 이사장은 "우리 사회 결혼이주여성들이 건강한 가정을 이루고 앞으로 더 많은 분야에서 사회의 일원으로서 활기찬 미래를 열어가기를 기대한다"며 "다문화가정에 대한 포용과 배려로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