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셰프, 교육 체험용 밀키트 제품군 다각화 추진
상태바
마이셰프, 교육 체험용 밀키트 제품군 다각화 추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김동역 기자] 밀키트 전문기업 마이셰프는 변화하는 소비자 니즈(Needs)에 맞춰 신제품 개발을 통한 제품군 다각화에 힘쓰고 있다.

마이셰프에서는 최근 밀키트의 강점인 간편함은 물론 건강까지 고려한 제품군인 찜샐러드 라인을 출시하였다. 지난 8월 처음 선보인 찜 샐러드는 출시 이후, 마켓컬리, 쿠팡 새벽 배송 커머스 등 다양한 판매 채널에서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며 인기를 얻고 있다. 쿠팡에서는 9월 4주 차 기준 (9월21일~9월27일) 찜샐러드 주문량이 전월 대비 약 45% 증가하였다.

마이셰프의 찜샐러드는 2534세대 건강식을 즐겨 먹는 여성을 주 타겟으로 '호이즌 제육 찜 샐러드', '포크안심 찜 샐러드'. '불고기 찜샐러드', '모듬닭쌈 찜 샐러드' 4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샐러드 4종은 차갑게 먹는 기존 샐러드와는 다르게 전자레인지 전용 용기가 포함되어 있는 구성품으로 들어 있는 샐러드 야채와 고기를 전자레인지에 넣어 5분간 데워서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최근에는 유아 교육 전문 브랜드인 핑크퐁과의 협업을 통해 아이들을 위한 교육 체험용 밀키트를 선보였다. 9월 출시된 핑크퐁 아기상어 DIY 만들기 세트는 집에서 아이와 함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체험 요리형 키트로서 미취학 아동 자녀를 둔 영유아 부모와 어린이집, 학교 및 복지관 등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에 출시된 키트는 핑크퐁 아기상어 DIY 송편 만들기 세트와 핑크퐁 아기상어 DIY 만두 만들기 세트로 2종이다. 지난 추석 송편 만들기 키트는 그 어떤 제품보다 관심을 끌었다. 마이셰프에 따르면 지난 9월 공식 온라인몰 판매량 분석 결과, DIY 송편 만들기 세트가 1위를 차지했다. 코로나19 사태로 집에서 명절을 보내는 가구들이 많아지면서 아이들과 함께 간편하게 체험 놀이를 즐긴 것으로 분석된다.

마이셰프 제품 개발팀 팀장은 "출시와 동시에 많은 관심을 받아 기쁘다"며 "앞으로 다양한 교육 체험용 밀키트를 출시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최근 사회적인 환경이 급격하게 변화함에 따라 소비자의 관심사, 구매 패턴도 달라지고 있다. 소비자의 니즈에 맞춘 프리미엄 밀키트 제품군의 필요성이 명확해지고 있으며, 맞춤형 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는 것이 당연하게 받아들여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