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여대, 매향여자정보고와 연계교육과정 협약 체결식 개최
상태바
수원여대, 매향여자정보고와 연계교육과정 협약 체결식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성화고-전문대간 직업과정 구축을 통해 양질의 여성 인력 양성
(사진제공=수원여자대학교)
(사진제공=수원여자대학교)

[컨슈머타임스 안우진 기자] 수원여자대학교(총장 차보숙)와 매향여자정보고등학교(교장 방병일)가 지난 21일 수원여자대학교 부속회의실에서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한 연계교육과정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 날 협약식에는 수원여대 차보숙 총장, 이광용 행정부총장, 매향여자정보고등학교 방병일 교장을 비롯한 대학 및 고교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협약 주요내용으로는 △연계교육과정 협약학과 운영 수원여대 비즈니스과 세무회계전공-매향여자정보고 회계정보과, 금융정보과, 공공사무행정과: 8명 수원여대 융합소프트웨어과-매향여자정보고 소셜미디어콘텐츠과 1명 수원여대 미디어영상스피치과-매향여자정보고 소셜미디어콘텐츠과 2명 실험실습실 공동 활용, 공동작품전시회 개최, 각종 정보 및 지식 교환, 공동교재 개발 등이다.

수원여자대학교 차보숙 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특성화고-전문대간 직업과정 구축을 통해 우수한 여성인재를 양성할 수 있는 기반이 될 것"이라며 "양 교육기관이 지역사회 인재 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수원여자대학교는 이번 협약을 통해 특성화고교의 기초이론 및 실습교육, 전문대학의 이론 응용능력 및 실무·실기 교육 등 학교 기능별 협력을 통해 완성 직업과정을 구축해 산업사회에서 요구하는 고도 수준의 여성 인재 양성에 더욱 노력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