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거래소, ADB-KRX 공동 채권세미나 개최
상태바
한국거래소, ADB-KRX 공동 채권세미나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윤재혁 인턴기자] 한국거래소가 아시아개발은행(ADB)과 함께 채권시장 참가자를 대상으로 글로벌 시대의 채권투자에 관한 세미나를 28일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글로벌 채권투자 의사결정 요인에 관한 연구 결과'를 공유하고 '글로벌 채권 투자환경 변화 소개 및 아시아 채권시장 공동 인프라 도입 방안'을 제안한다.

또 각계 전문가와 함께 한국 채권시장의 바람직한 발전 방향에 대해서도 논의할 계획이다.

주요 일정으로는 아시아개발은행 수석이코노미스트인 박동현 박사가 글로벌 채권시장에서의 외국인 및 내국인 투자자의 의사결정 요인을 실증 분석한 연구 결과를 발표할 계획이다.

이어 자본시장연구원(KCMI) 현석 연구위원이 최근 글로벌채권 투자환경 변화를 소개하고, 아시아 채권시장 통합을 위한 공동인프라(ASEAN+3 Multi-currency Bond Issuance Framework 정보플랫폼) 구축 방안을 제안한다.

마지막으로는 학계 및 업계 전문가들을 초대해 글로벌 채권시장 변화에 대응한 한국 채권시장의 바람직한 발전 방향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한국거래소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글로벌 채권투자 환경과 금융규제 흐름에 대한 국내 채권 투자자들의 관심과 이해도를 제고해 공감대를 형성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주기적인 소통과 협력을 통해 시장제도 및 거래 인프라를 개선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ADB-KRX 공동 채권세미나는 한국거래소 여의도사옥 21층 대회의실에서 오후 4시부터 5시 45분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