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콤, '핀테크 API 서비스 공모전' 본선 진출기업 선정
상태바
코스콤, '핀테크 API 서비스 공모전' 본선 진출기업 선정
  • 오경선 기자 seon@cstimes.com
  • 기사출고 2016년 09월 30일 10시 54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오경선 기자] 코스콤(구 한국증권전산)이 지난달 10일부터 접수를 시작한 '핀테크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서비스 공모전'의 1차 평가를 진행해 본선 진출 기업을 선정했다.

코스콤은 이번 공모전에 참여한 22개 기업에 대한 서류평가를 통해 로보어드바이저와 소셜트레이딩 등 핀테크 API서비스를 제공 중인 11개사를 본선 진출 기업으로 선정했다고 30일 밝혔다.

본선에 진출한 팀은 다음과 같다. △가람애널리틱스 △마이다스인베스트먼트 △베스트아이알 △비에스엠아이티 △빅트리 △에프앰소프트 △앤톡 △지속가능발전소 △콰라(QARA) △코인원 △쿼터백자산운용(이상 가나다순)

이들 업체는 로보어드바이저 등 개인자산관리, 기업정보 분석, 블록체인, 소셜트레이딩, 주문플랫폼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코스콤은 본선에 진출한 기업에 대해 다음달 13일 각각의 사업내용에 대한 현장발표를 진행한 뒤, 심의를 거쳐 대상 1팀과 금상 2팀, 은상 2팀 등 총 5개 수상 기업을 선정할 예정이다.

수상 기업에 대한 시상식은 다음달 19일에 진행된다. 향후 코스콤이 운용 중인 핀테크 펀드 및 공동사업 등의 직∙간접 투자 후보, 핀테크 테스트베드센터 입주 우선자격 부여 등의 지원혜택을 부여할 계획이다.

정동윤 기술연구소장은 "API에 대한 실제 구현 가능성과 사업성 등에 대해 평가를 진행했다"며 "현재 가동 중인 핀테크 오픈플랫폼 이용도 제고와 서비스 확장성 등에 도움이 되는 API를 최종 수상 기업으로 선정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번 공모전 본선에 선정되지 않은 기업이라도 코스콤의 오픈플랫폼 API서비스 연계 등을 협의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