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2016 KB굿잡 부산광역권 취업박람회' 개최
상태바
국민은행, '2016 KB굿잡 부산광역권 취업박람회'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은행, '2016 KB굿잡 부산광역권 취업박람회' 개최

[컨슈머타임스 조선혜 기자] KB국민은행(행장 윤종규)이 11일부터 12일까지 부산 벡스코(BEXCO)에서 200여 우수기업이 참여하는 '2016 KB굿잡 부산광역권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11일 국민은행에 따르면 이번에 11회째를 맞는 'KB굿잡 취업박람회'는 단일규모 국내 최대 취업박람회다.

'KB굿잡 취업아카데미', 'KB굿잡 합동 채용설명회' 등 취업교육과 직업체험, 진로상담부터 실질 채용에 이르기까지 구직의 전 과정을 원스톱으로 지원한다.

KB국민은행과 부산광역시가 공동 주최하는 이번 행사에는 우량 중소·중견기업이 참여한다. 동반성장위원회,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한국산업단지공단 등 공동 주관기관들이 추천한 200여개의 우수기업도 함께 한다.

박람회 참여 구직자들을 위해 △미래의 직업을 체험하고 진로를 상담·설계하는 직업정보관 △취업스킬·정보를 제공하는 컨설팅관 △직업선호도, 직무능력 적성검사 △취업 정보제공 세미나 등 다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취업을 필요로 하는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양일간 선착순 300명에게 면접지원금 1만원 쿠폰을 지급한다.

개막식 사전행사에서 KB국민은행과 동반성장위는 중소기업 성장, 일자리 창출 지원을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중소기업 금융지원을 위한 '동반성장펀드' 조성 확대와 '상생결제시스템' 활성화에 협력하기로 했다. 경영애로 해소를 위한 각종 컨설팅, 분쟁조정 지원, 법률자문 등 비금융 서비스를 양 기관 추천 중소기업에게 제공키로 했다.

이날 행사에는 서병수 부산시장, 이해동 부산시의회 의장, 김석준 부산시 교육감, 안충영 동반성장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박용호 대통령직속 청년위원회 위원장, 진웅섭 금융감독원장, 황인무 국방부 차관, 강남훈 산업단지공단 이사장, 유길상 한국고용정보원장 등도 함께했다.

진웅섭 금감원장은 축사에서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금융권과 지속적으로 소통해 나감으로써 '청년절벽'이라고 불리는 현재의 위기가 기회로 전환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박람회가 열정을 가진 인재와 미래 도약을 향한 우수기업들간의 만남과 소통의 장이 되고 나아가 실적적인 채용의 자리로 이어지길 기원한다"고 덧붙였다.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도 인사말을 통해 "이번 박람회가 청년구직자들에게는 희망취업을, 기업에게는 미래성장동력을 확보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되길 기대한다"고 언급했다.

또 "앞으로도 KB금융그룹은 차별화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국민과 함께 나누고 성장하는 '국민의 평생 금융파트너'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박람회는 동반성장위, 산업기술진흥협회, 산업단지공단, 국방전직교육원,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고용정보원, 부산지방중소기업청, 부산상공회의소, 부산경영자총협회, 부산벤처기업협회, 부산테크노파크, 부산경제진흥원 등이 공동으로 후원한다.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롯데그룹이 공동 주관한다. 교육부, 미래창조과학부, 국방부, 고용노동부, 대통령직속 청년위, 한국무역협회, 코스닥협회, KB금융공익재단 등도 함께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