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카카오 '카카오게임샵' 혜택 늘리고 입점 확대
상태바
다음카카오 '카카오게임샵' 혜택 늘리고 입점 확대
  • 최미혜 기자 choimh@cstimes.com
  • 기사출고 2015년 05월 22일 10시 10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음카카오 '카카오게임샵' 혜택 늘리고 입점 확대

[컨슈머타임스 최미혜 기자] 다음카카오(공동대표 최세훈, 이석우)는 카카오게임샵 입점 절차를 파트너사들에게 공개하고 혜택확대에 나선다고 22일 밝혔다.

다음카카오에 따르면 카카오게임샵 입점은 카카오게임하기와 동일하게 입점 신청, 결제연동 개발, 검수, 출시, 업데이트 순으로 진행된다. 단계별 소요 시간을 최소화해 개발사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 개발 역량에 따라 5일 만에 카카오게임샵에 게임을 론칭할 수 있게 된다.

서비스 초반 운영 안정화를 위해 한시적으로 적용해 온 선별 출시 정책도 폐지된다.

입점 파트너사들을 위한 혜택도 늘어난다. 카카오게임샵에 신규 입점하는 게임은 매주 화요일 출시되는데 일 최대 출시 게임 수도 10종으로 한정, 신작 효과를 1주일 이상 누릴 수 있게 된다.

신작 게임을 출시하는 경우에는 카카오게임하기와 동시 출시도 가능하다. 신규 입점 게임에 대한 내외부 광고 노출과 파트너사 자체 프로모션을 위한 이벤트 코인, 비상시 결제 프로모션 방안들도 입점 정책에 담겼다.

다음카카오 게임사업팀 박준현 사업부장은 "카카오게임샵 입점 프로세스의 핵심가치는 파트너사에 대한 혜택은 늘리고 게임 출시의 장애 요소는 줄여 파트너사들과 함께 경쟁력 있는 대안마켓을 만들어 나가는 것"이라며 "카카오게임샵은 유통 수수료에 대한 파트너사의 부담은 줄이고 충성도 있는 이용자를 모객할 수 있는 서비스인만큼 의미 있는 게임 유통채널로 자리잡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다음카카오는 이날 오후 게임하기에 입점한 개발사를 대상으로 파트너스데이를 개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