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대표이사에 장동현 사장 선임
상태바
SK텔레콤 대표이사에 장동현 사장 선임
  • 김태환 기자 thkim@cstimes.com
  • 기사출고 2014년 12월 09일 14시 00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텔레콤 대표이사에 장동현 사장 선임

[컨슈머타임스 김태환 기자] SK텔레콤은 장동현 SK플래닛 최고운영책임자(COO)를 새로운 대표로 선임한다고 9일 밝혔다.

장동현 신임 사장은 1963년생으로 서울대학교에서 산업공학 석사를 마친 후 1991년 유공(SK이노베이션)에 입사했다. 2000년 SK텔레콤으로 자리를 옮긴 이후 경영기획실장, 전략기획부문장, 마케팅부문장 및 SK플래닛COO 등 SK텔레콤과 자회사의 핵심 직책을 두루 경험했다.

장동현 신임 사장은 SK플래닛 COO로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SK텔레콤의 MNO사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플랫폼 기반의 새로운 성장을 이끌어 나가는데 주력할 예정이다.

SK텔레콤은 MNO총괄 산하에 마케팅부문과 기업솔루션부문, 네트워크 부문을 편제해 각 영역간 시너지를 높일 예정이다. 또 플랫폼 총괄을 신설하고 사업개발부문을 '글로벌사업개발' 부문으로 재편해 SK텔레콤과 SK플래닛의 유기적인 협력 체계를 더욱 강화하기로 했다. 플랫폼 총괄은 장동현 신임 사장이 겸직한다.

SK텔레콤 관계자는 "사업총괄을 비롯한 주요 부문장 및 투자회사 대표의 교체를 단행해 조직 분위기를 쇄신하고 이를 바탕으로 강력한 변화를 추진하여 내년을 새로운 성장과 도약의 원년으로 삼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