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원셀론텍, 조직재생용 바이오콜라겐 필러 유럽특허 등록
상태바
세원셀론텍, 조직재생용 바이오콜라겐 필러 유럽특허 등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유현석 기자] 세원셀론텍(대표이사 장정호 회장)은 '듀오필'(DuoFill)의 제조기술이 국내를 비롯, 일본과 싱가포르에 이어 유럽지역 35개국의 특허권을 확보했다고 4일 밝혔다.

세원셀론텍은 혈소판풍부혈장(Platelet Rich Plasma 이하 PRP) 혼합 조직재생용 바이오콜라겐 필러 '듀오필'의 제조기술에 해당하는 '혈소판풍부혈장(PRP)을 활성화하여 조직재생을 유도하는 조성물 및 그 제조방법'에 관해 유럽특허 등록을 마쳤다.

이 특허기술은 PRP와 바이오콜라겐을 혼합해 풍부한 성장인자(growth factor)를 유도하는 PRP 겔(gel)을 만들어 골결손 치료 및 상처 치유 등 조직재생이 필요한 부위에 이식할 수 있도록 발명한 것이다.

정형외과·치과·성형외과·피부과 등 다양한 분야의 임상적용이 가능하고 의료현장에서 간편한 제조방법으로 환자의 손상된 조직재생을 적시에 도모할 수 있다.

세원셀론텍 서동삼 상무(RMS본부)는 "독자적인 바이오콜라겐 인프라 기반의 경쟁우위를 발판으로 국내외 재생의료시장 진출확대 성과를 창출했다"며 "수익원을 다각화하는 것은 물론 국내외 조직손상 환자들의 재생치료와 삶의 질 개선에 기여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해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