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피테크놀로지, 싱가포르 1위 드럭스토어 가디언 론칭
상태바
에이피테크놀로지, 싱가포르 1위 드럭스토어 가디언 론칭
  • 전은정 기자 eunsjr@cstimes.com
  • 기사출고 2023년 02월 08일 15시 27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전은정 기자 | 모유올리고당(HMO) 전문기업 에이피테크놀로지가 건강식품 브랜드 맘스타민을 오는 3월부터 싱가포르 가디언(Guardian) 및 메디컬 채널에서 판매한다고 8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이뤄진 메디컬 전문 에이전트와의 계약을 바탕으로 성사됐다.

맘스타민은 본 계약을 통해 싱가포르 병원 및 개인 클리닉에 순차적으로 입점하며, 대형 H&B(헬스&뷰티) 스토어인 가디언 전 매장으로 확장한다. 가디언은 월평균 3300만명이 이용하는 H&B 드럭스토어로 싱가포르에만 100여개 매장을 보유하고 있다.

에이피테크놀로지는 한국 최초로 모유 핵심성분인 투에프엘(2'-FL)을 생산할 수 있는 특허기술을 보유한 글로벌 기업이다. 투에프엘 생산기술은 미국, 유럽, 일본 등 7개국에 특허 등록을 마치고 미국 식품의약국 소개허가(FDA GRAS), 한국, 베트남, 말레이시아 등에 인허가를 완료했다.

에이피테크놀로지 관계자는 "맘스타민은 이번 계약을 통해 미국과 중국에 이어 싱가포르까지 진출했다"며 "올 하반기 말레이시아로 시장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계약은 동남아시아의 핵심 거점인 싱가포르에서의 첫 오프라인 시장 진출이라는 큰 의미를 지닌다"며 "본격적으로 동남아시아 시장에 진출해 글로벌 바이오기업으로의 성장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계약을 진행한 전문 에이전트는 1992년에 설립된 회사로 의약품, 의료기기 수입 및 유통 업체이다. 싱가포르 및 말레이시아, 브루나이 지역의 병원, 약국 및 전문 의료센터에 의약품, 건강기능식품, 의료기기 등을 유통하고 있다. 동남아시아권에서 운영 중인 가디언, 왓슨스(Watsons) 등 대형 판매 채널과 협력해 온·오프라인 유통과 공급을 지원한다.

싱가포르 현지 에이전트 대표는 "동남아시아 메디컬 시장에서의 투에프엘의 잠재력과 성장이 기대된다"며 "신철수 에이피테크놀로지 대표와 동남아시아 입지 확대를 위한 방안에 대해 깊이 논의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