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구 관광정보체험센터, '2020 외국인 인플루언서 초청 팸투어' 성료
상태바
수성구 관광정보체험센터, '2020 외국인 인플루언서 초청 팸투어' 성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김동역 기자] 지난 20일부터 21일까지 1박 2일 일정으로 대구 수성구 관광정보체험센터는 재한 외국인 인플루언서를 초청하여 코로나19 이슈로 얼어 있던 대구 수성구 지역 관광 활성화에 활력을 불어 넣어줄 팸투어를 진행하였다. 이번 외국인 인플루언서 초청 팸투어는 한국에 거주 중인 외국인 유튜버 및 인스타그래머 인플루언서 총 6명을 초청하여 1박 2일 동안 대구 수성구의 대표 관광지를 둘러보는 일정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외국인 인플루언서 초청' 팸투어는 외국인들의 수성구 관광정보체험센터를 포함한 수성구 관광지 홍보 및 수성구 방문 욕구를 높이기 위한 취지로 기획되었다. 대구스타디움몰 내 위치한 수성구 관광정보체험센터의 머그컵 만들기 체험 및 인바디 측정, 피크닉 세트 체험을 시작으로 한국 디저트인 양갱 만들기 및 활쏘기 체험을 할 수 있는 모명재 전통문화체험관, 단절된 폐역사를 살아 있는 역사로 재생하여 고모역의 의미를 재발견하고 새로운 문화공간으로 재탄생 시킨 고모역 복합문화공간, 수성구의 대표 야경 명소로 분수쇼를 감상할 수 있는 수성못으로 1일차 일정을 마무리하였다.

2일차에는 한국의 아름다움과 전통을 체험할 수 있는 한복 및 다도체험, 대구의 대표적인 문화 예술의 집결지인 대구 미술관 관람을 마지막으로 1박 2일 대구 수성구 외국인 인플루언서 초청 팸투어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였다.

이번에 행사에 참여한 외국인 인플루언서는 여행, 일상, 뷰티 등 다양한 분야의 인플루언서 참여로 진행되었으며 참여자들은 1박2일 동안 수성구 일대 및 수성구 대표 관광지를 직접 돌아보며 먹거리, 볼거리, 체험거리 등을 실시간으로 SNS 및 생방송 플랫폼 '아프리카TV'를 통해 홍보하였다.

참여한 인플루언서 중 약 140,000명의 인스타그램 팔로워를 보유한 파키스탄 유튜버 Mushtaq Majid(28) 씨는 "서울, 경기도를 제외하고 다른 지역 여행은 정보가 없어서 여행한다는 게 막연하게 느껴졌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다른 지역에도 충분히 매력적이고 다양한 볼거리가 많다는 것을 느꼈으며, "앞으로 수성구에 많은 외국인 관광객이 유치될 수 있도록 유튜브 채널 및 SNS 홍보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겠다."라고 소감을 마쳤다.

'수성구 관광정보체험센터 외국인 인플루언서 초청' 팸투어는 코로나19로 여행 제약이 있는 시점에 방역 지침을 준수하며 여행 과정을 참여자들 각각의 국가에 실시간 송출함으로써 시청자들과의 소통으로 여행 욕구를 충족시켜 주었다는 점과 K-방역의 표본인 안전한 수성구 이미지 확보로 수도권 외 여행지 및 체류형 여행지로서의 수성구 이미지 포지셔닝이라는 차별성을 가지게 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