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청, 어린이 식생활안전 포스터 공모전 개최
상태바
식약청, 어린이 식생활안전 포스터 공모전 개최
  • 정진영 기자 jin@cstimes.com
  • 기사출고 2013년 03월 08일 09시 36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정진영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청(청장 이희성)은 '제5회 어린이 식생활 안전 포스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어린이 식생활 안전관리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어린이들의 건강하고 바른 식생활 실천의지를 고취한다는 취지다.

공모기간은 오는 18일부터 내달 12일까지다. 전국에 있는 4~6학년의 초등학생 및 중학생이면 참가 가능하다.

참가를 원하는 학생은 식약청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 받아 포스터와 함께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 주제는 △어린이 고카페인 음료 섭취 주의 △비만예방을 위해 고열량∙저영양 식품 줄이기 △우리 학교 주변의 식품안전보호구역 △어린이 바른 식생활 안전수칙 실천 △간식 구매 시 어린이 기호식품 품질인증 제품 확인 등이다.

입상작은 어린이 식생활안전, 바른 영양 필요성 증진, 실천 의지 표현에 대한 적합성, 창의성, 충실성 등을 고려해 선정된다.

입상자는 오는 5월 1일 이후 식약청 홈페이지 발표 및 개별 통지된다. 입상된 작품은 식약청에서 주관하는 식품안전의 날 행사 등에 전시·활용될 예정이다.

식약청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어린이들이 식생활 안전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일상생활 속에서 실천을 다짐하는 계기로 삼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