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로는 가라'…아스파라거스 건강주스 레시피로 기력 보강
상태바
'피로는 가라'…아스파라거스 건강주스 레시피로 기력 보강
  • 유경아 기자 kayu@cstimes.com
  • 기사출고 2012년 07월 18일 12시 07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로 과음은 물론 쌓여가는 스트레스로 인해 현대인의 아침은 늘 피곤하다.

"간 때문이야~ 피곤은 간 때문이야"라는 어느 제약회사의 CM송이 히트를 치면서 피곤과 관련해 간 건강에 대한 관심이 재조명되고 있다.

몸이 피로를 느끼는 원인으로 간이라는 한가지 요인만 꼽을 수는 없지만 별다른 이유없이 피곤하다면 간 질병을 먼저 의심해볼 수 있다. 간 건강을 지키기 위한 다양한 방법이 대두되고 있는데 그 중 웰빙시대에 어울리는 아스파라거스 건강주스 레시피가 주목받고 있다.

아스파라거스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 아스파라젠산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숙취와 스트레스 해소에 좋으며, 콩나물보다 10배 정도 많이 들어있는 아미노산은 간 해독을 돕는다. 샐러리는 비타민 B1, B2가 풍부하고 나트륨과 칼슘이이 풍부해 인체에 해로운 일산화탄소를 몸밖으로 배출, 체내 독소를 없애준다. 아스파라거스와 샐러리는 매우 좋은 궁합으로 함께 주스로 만들어 마시면 피로회복에 큰 도움이 된다.

아스파라거스와 샐러리 원액주스의 자세한 레시피는 다음과 같다.(재료 - 아스파라거스 4개, 샐러리 1줄기, 자몽 1개)
1. 아스파라거스를 깨끗이 씻고 뿌리를 제거한 후 적당한 크기로 자른다.
2. 샐러리는 깨끗이 씻어 찬물에 잠시 담궈 둔다.
3. 자몽은 껍질을 제거하고 적당한 크기로 잘라 준비한다.
4. 갤럭시 원액기에 자몽-아스파라거스-샐러리 순으로 넣어 착즙한다. 마지막에 샐러리를 넣어주는 것이 가장 좋다.

건강 원액주스의 인기와 함께 주스를 만들기 위한 필수품인 웰빙 원액기 역시 떠오르고 있다. 34년 전통의 웰빙가전 명가 엔유씨 전자의 갤럭시원액기(http://shop.naver.com/galaxy1)는 갈지 않고 맷돌방식으로 지그시 눌러 짜주는 저속압착 착즙방식을 사용, 과일의 영양소 파괴를 최소화한 100% 천연 원액주스를 맛볼 수 있다고 자랑하고 있다.

컨슈머타임스 유경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