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우닷지지, 라인 넥스트와 업무 협약 정식 체결
상태바
나우닷지지, 라인 넥스트와 업무 협약 정식 체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김지훈 기자 | 글로벌 모바일 클라우드 기업 나우닷지지(대표 로젠 샤르마)는 라인 넥스트(대표 고영수)와 업무 협약(MOU)을 체결,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동명의 클라우드 모바일 게임 플랫폼 나우닷지지에서 라인 넥스트의 게임을 공동으로 서비스한다고 8일 발표했다.

나우닷지지와 업무 협약을 체결한 라인 넥스트는 라인 야후 그룹 내에서 NTF 플랫폼의 기획 및 개발을 중심으로 글로벌 Web3 비즈니스 성장에 주력하고 있는 기업이다. 지난 해 12월, 페이팔(Paypal) 공동창업자이자 투자자인 피터 틸 회장이 출자한 PE펀드 '크레센도'에서 1억4000만 달러의 자금 조달을 확정하며, 웹3 생태계 구축과 글로벌 비즈니스 확장을 위한 신규 서비스 개발을 진행 중이다.

나우닷지지 측은 이번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라인 넥스트에서 서비스하는 웹3 디지털 커머스 플랫폼 '도시(DOSI)'에 온보딩돼 있는 다양한 게임을 비롯해, 현재 개발 중인 차기작 등 전반적인 라인 넥스트의 라인업들을 나우닷지지 내에서 플랫폼 간 크로스 플레이 서비스를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나우닷지지는 DOSI 간에 크로스 플랫폼 서비스가 지원될 뿐 아니라, 향후 유저들은 다운로드 절차 없이 모든 디바이스에서 간편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된다. 향후에는 해당 게임들을 여러 메이저 플랫폼과 제휴를 통해 게임을 다방면으로 유통할 계획이다.

로젠 샤르마 나우닷지지 CEO는 "라인 넥스트는 매우 흥미롭고 유저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게임 라인업을 폭넓게 보유하고 있는 만큼, 양사의 플랫폼을 연동해 '크로스 플랫폼 플레이'가 가능해지는 순간부터 매력적인 시너지가 창출될 것으로 기대되는 최고의 파트너라고 생각한다"며 "나우닷지지 플랫폼은 iOS, 안드로이드, PC, Mac, TV와 같은 OS 플랫폼으로 시작해 디스코드, 텔레그램, 왓츠앱 그리고 이번 라인에 이르기까지 소셜 플랫폼으로의 확장도 지속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나우닷지지가 구상 중인 소셜 플랫폼과의 연계 과정이 잘 진척될 경우, 해외 시장에서 좋은 성과가 창출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