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라이프, 한국ESG기준원 '지배구조 최우수기업' 선정
상태바
신한라이프, 한국ESG기준원 '지배구조 최우수기업' 선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김아람 기자 | 신한라이프(대표이사 사장 이영종)가 24일 '한국ESG기준원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금융사 부문 '지배구조 최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한국ESG기준원(KCGS)은 글로벌 기준을 지향하며 매년 공신력 있는 ESG평가를 실시하는 대표적인 기관이다. 환경, 사회적 책임, 기업 지배구조 등을 개선한 회사를 대상으로 우수기업을 선정해 시상한다.

신한라이프는 작년에 이어 올해 2년 연속 '지배구조 최우수기업'으로 선정돼, 안정적인 지배구조를 기반으로 지속가능경영을 실천하는 금융사로 인정받았다. 특히, 2023년에는 ESG전략과제 영역을 친환경 분야뿐만 아니라 사회 영역까지 확대해 ESG경영을 실천하고 있다는 점을 높게 평가받아 최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신한라이프는 올해 이사회 ESG경영 최고경영자 보수체계 위험관리 감사기구 및 내부통제 이해관계자 소통 등의 항목으로 평가하는 한국ESG기준원 지배구조 평가에서 업계 최초로 A+ 등급을 획득했다.

신한라이프 관계자는 "고객과의 신뢰를 가장 중요한 가치로 여기는 보험사로서 경쟁력 있는 지속가능경영 체계를 구축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과제"라며 "앞으로도 안정적인 지배구조를 기반으로 고객에게 믿음을 주는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