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2023년 Young Horse Cup'·'스포츠말 품평회 결승' 개최
상태바
한국마사회, '2023년 Young Horse Cup'·'스포츠말 품평회 결승'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제주에서 열린 스포츠말 품평회 프리점핌중인 어린 승용마

컨슈머타임스=김동역 기자 | 한국마사회가 오는 7일부터 9일까지 한국마사회 승마경기장에서 어린말 승마대회 결승인 2023년 Young Horse Cup과 스포츠말 품평회 결승을 개최한다.

그간 3회의 지역예선을 통해 일정수준 이상의 성적을 획득한 말에 한하여 이번 과천에서 개최되는 결승 자격이 주어지게 된다.

7일부터 열리는 '2023년 Young Horse Cup'은 어린말 승마대회 지역예선 입상마만 참가 가능한, 현재 국내에서 가장 기량이 뛰어난 4세부터 7세의 어린 말들로 이뤄지는 승마대회이다. 이번 결승에서는 마장마술과 장애물 총 5경기가 열리며 총 1억6백만원의 상금이 순위에 따라 차등 지급된다.

이번 대회에는 어린말 승마대회 최초로 장애물 130 Class가 열리며 이를 통해 국산 승용마 슈퍼루키를 선발하게 된다. 130 Class 1위에게는 총 2천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8일과 9일에는 '2023년 스포츠말 품평회 결승전'이 열린다. 국산 2세와 3세 승용마를 대상으로 하는 스포츠말 품평회 참가 말들은 사람의 기승 없이 말 스스로 장애물을 비월하는 '프리점핑'을 비롯해 체형 및 보행능력을 평가받는다.

이번 결승 기간에는 국산 승용마 유통 활성화를 위해 8일 13시부터 '2023년 국산 승용마 경매'도 함께 개최된다. 결승 참가 자격마에 한하여 진행되는 이번 경매는 이미 검증된 승용마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