쿨코리아 챌린지, 최병오 형지 회장 시작으로 각계 확산
상태바
쿨코리아 챌린지, 최병오 형지 회장 시작으로 각계 확산
  • 박준응 기자 pje@cstimes.com
  • 기사출고 2023년 08월 04일 13시 21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병오 패션그룹형지 회장
최병오 패션그룹형지 회장

컨슈머타임스=박준응 기자 | 패션그룹형지(회장 최병오)와 한국에너지공단이 펼치고 있는 '쿨코리아 챌린지'가 각계 리더들의 동참으로 널리 확산되고 있다.

쿨코리아 챌린지는 올 여름 '시원하게 입고 멋진 나라를'만들자는 공익 캠페인으로, 간편복을 입고 캠페인 참여를 호소하는 사진 또는 동영상을 촬영한 뒤 SNS, 홈페이지 등에 공개하면서 다음 챌린지 대상을 3명 이상 지명하는 방식으로 진행 중이다.

지난 5월 31일 최병오 패션그룹형지 회장이 처음으로 시작해, △최열 환경재단 이사장 △안병덕 코오롱 부회장 △이원덕 우리은행장 △이상훈 한국에너지공단 이사장 △김진용 인천경제자유구역청장 △정갑영 유니세프한국위원회 회장 등이 다음 릴레이 주자로 참가했다.

이어 △박정림 KB증권 사장 △김선희 매일유업 부회장 △함영주 하나금융 회장 △윤창호 한국증권금융 사장 △정영채 NH증권 사장 △최유삼 한국신용정보원장 △장윤금 숙명여대 총장 △김보곤 디케이 회장 △홍의숙 인코칭 회장 등이 참가했다.

최근에는 기업·기관 등 다채롭게 확대되며 △신은영 SAP코리아 대표 △노현준 더스킨팩토리 대표이사 △윤호영 카카오뱅크 대표 △하지원 에코맘코리아 대표 △홍종성 한국딜로이트 대표 △김신 SK증권 사장 △강신숙 SH수협은행장 △유명순 씨티은행장 △박현철 부국증권 대표 △윤자경 씨앤투스인베스트 대표 △테트라팩 알레한드로 카발 사장 △박종복 SC제일은행장 △차정인 부산대학교 총장 △알레한드로 카발 주한스웨덴상공회의소 △이해우 동아대학교 총장 △채창섭 사하구의회의장 △홍우선 코스콤 사장 △방배숲환경도서관 △티웨이항공 △한국환경연구원(KEI) △부산섬유산업연합회 △아트몰링 등 다각도로 확산되고 있다.

쿨코리아 챌린지를 주도한 최병오 회장은 "여름에는 직장에서 시원하게 입는 것만으로도 실내 온도를 덜 낮출 수 있어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다"며 "특히 리더들이 먼저 간편복을 입어줘야 직원까지 그 문화가 확산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쿨코리아 캠페인이 패션그룹형지의 대표 캠페인으로 자리매김하고, 대한민국의 여름에 에너지절감과 환경보호에 효과 있는 쿨 패션을 만드는 데 힘을 발휘할 수 있도록 꾸준히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