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특례시의회, 도시브랜드연구 위해 화성 벤치마킹 실시
상태바
고양특례시의회, 도시브랜드연구 위해 화성 벤치마킹 실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임새벽 기자] 고양특례시의회 의원연구단체 '도시브랜드연구회'가 17일 고양시 유·무형 브랜드자원 활용 연구를 목적으로 경기도 화성시의 화성산업진흥원 및 우리꽃식물원을 방문했다.

이번 벤치마킹은 기업유치를 바탕으로 '젊고 발전하는 도시'라는 브랜딩이 이루어지고 있는 화성시를 방문해 고양시에 적용 가능한 전략과 사례들을 참고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날 도시브랜드연구회 소속의원들은 먼저 우리꽃식물원을 방문해 화성시 농업기술센터 기술개발과 담당자들로부터 타 식물원과 차별화 전략 등에 대한 설명을 듣고 질의응답을 진행했다.

이후 화성산업진흥원에서 나원주 화성산업진흥원장을 비롯한 관계자들과의 간담회를 갖고, 기업유치를 통해 일자리를 창출하며 젊은 인구를 끌어들이는 도시브랜딩을 진행하는 화성시의 사례를 중심으로 브랜드자원 활용방안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송규근 의원은 "기업유치 및 일자리 창출을 경제에 국한시키지 않고 도시브랜딩에 활용하고 있는 화성시의 사례가 고양시 도시브랜딩 방향 설정에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며 "고양시 내의 다양한 브랜드자원을 발굴하고 활용하여 매력적인 도시브랜드 구축을 위한 방안을 찾기 위해 계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도시브랜드연구회는 송규근 의원이 회장, 원종범 의원이 부회장을 맡고 있으며, 김해련, 정민경, 조현숙 의원이 회원으로 11월 말까지 활동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