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고용공단, '제14회 장애인고용패널 학술대회' 개최
상태바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제14회 장애인고용패널 학술대회'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가 장애인의 경제활동에 미친 영향과 과제' 주제로
사회복지, 경제, 특수교육 등 다양한 분야 전문가들의 발표 및 토론

[컨슈머타임스 안우진 기자]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원장 김언아, 이하 고용개발원)은 지난 10월 28일 서울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제14회 장애인고용패널 학술대회'를 개최한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은 국가승인통계인 '장애인경제활동실태조사', '장애인고용패널조사', '기업체장애인고용실태조사', '발달장애인 일과 삶 실태조사'의 활용도를 높이고 정책 수립에 기여할 수 있는 통계 및 학술연구 기반 마련을 위해 2009년부터 매년 학술대회를 개최해 올해 14회를 맞이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코로나19가 장애인의 경제활동에 미친 영향과 과제'라는 시사성 있는 기획주제 발표와 함께 장애인 취업, 무엇이 중요한가?', '발달장애인의 미래, 무엇이 필요한가?' 등 2가지 세션의 총 8편의 연구논문 발표와 토론이 이어질 예정이다.

특히 사회복지, 경제, 특수교육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발표 및 토론에 나서는 만큼 장애인 고용 증대를 위한 활발한 의견 교류가 이뤄질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장애인 고용연구 분야의 미래 연구자 발굴을 위해 개최한 '대학원생 논문경진대회' 우수논문 시상도 함께 진행한다. 올해 논문경진대회에서는 이주영(중앙대학교 대학원 심리학과)이 최우수상 수상의 영광을 누리게 됐다. 

제14회 장애인고용패널 학술대회는 장애인 고용 관련 연구 및 통계에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현장 및 온라인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학술대회에 관한 자세한 일정과 내용은 제14회 장애인고용패널 학술대회 홈페이지 또는 고용개발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