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트라, '소비재⸱서비스 해외진출' 설명회 진행
상태바
코트라, '소비재⸱서비스 해외진출' 설명회 진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부터 이틀간 소비재, 유통플랫폼, OTT, 프랜차이즈 분야별 해외진출전략 소개
업계 대표 글로벌 시장동향 및 해외진출 사례 직접 소개
(사진제공=KOTRA)
(사진제공=KOTRA)

[컨슈머타임스 안우진 기자] KOTRA(사장 유정열)는 오는 14일부터 이틀간 서울 인터콘티넨탈 코엑스 호텔에서 '소비재⸱서비스 해외진출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2022 대한민국 소비재⸱서비스 수출대전'과 함께 개최되며 △소비재 △유통플랫폼 △OTT △프랜차이즈 4개 분야를 대상으로 현업 종사자와 산업별 전문가를 발표자로 구성해 글로벌 산업 동향 및 해외 진출 전략을 발표한다.

OTT(Over the top: 개방된 인터넷을 통해 미디어 콘텐츠 제공) 산업의 발전으로 한국의 영화, 드라마, 예능이 글로벌 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기회가 늘면서 영상 속에서 그려지는 한국인들의 K-라이프스타일에 대한 세계인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다.

한국인들이 생활 속에서 소비하는 제품은 물론 특히 한국 외식문화를 대표하는 치맥, 삼겹살, 떡볶이 프랜차이즈에 특히 주목하고 있다. 이에 KOTRA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소비재와 서비스 해외진출 현황을 점검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소비재: '포스트 코로나 소비재 트렌드 및 디지털 마케팅 전략'이라는 주제로 김시우 삼정KPMG 상무이사, 이영아 CJ올리브영 상무, 김형택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 대표가 발표한다.

#유통플랫폼: 아마존(Amazon), 쇼피(Shopee), 이베이재팬(ebay Japan), 티몰(Tmall) 현업 실무자가 발표자로 참여해 이커머스(E-Commerce) 입점을 통한 성공사례 및 글로벌 마케팅 전략을 제시한다.

#OTT: 'OTT 시장의 변화와 전략', 'K-콘텐츠의 현재와 미래', 'OTT 콘텐츠 와 플랫폼의 성과' 주제로 이상원 한국미디어경영학회 부회장, 이희주 콘텐츠웨이브(WAVVE) 실장, 김용희 숭실대학교 교수가 연사로 참여한다.

#프랜차이즈: 국내 프랜차이즈기업 해외진출 경험 공유를 위해 박도근 두끼떡볶이 대표, 김덕주 교촌치킨 상무, 임재원 고피자 대표가 발표자로 참여해 자사의 해외진출 스토리를 공개한다.

정외영 KOTRA 혁신성장본부장은 "소비재와 서비스가 연계됐을 때 수출 시너지효과를 낼 수 있다"며 "성과를 확대하기 위해 소비재 수출기업의 유통망을 확보하고 서비스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사업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설명회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신청 가능하며 KOTRA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 신청을 할 수 있다.

Tag
#KOTR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