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SK플래닛, 고객 최적화 금융서비스 협약 체결
상태바
삼성생명‧SK플래닛, 고객 최적화 금융서비스 협약 체결
  • 곽호성 기자 apple@cstimes.com
  • 기사출고 2022년 04월 21일 18시 11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 금융‧비금융데이터 활용해 더 적합한 서비스 제공할 계획
20일 서울 서초동 삼성생명 컨퍼런스룸에서 열린 삼성생명과 SK플래닛 업무협약식에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오상택 삼성생명 디지털 사업부장(왼쪽부터 세번째),  김교수 SK플래닛 김교수 CX사업 본부장(왼쪽부터 네번째). [사진=삼성생명 제공]
20일 서울 서초동 삼성생명 컨퍼런스룸에서 열린 삼성생명과 SK플래닛 업무협약식에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오상택 삼성생명 디지털 사업부장(왼쪽부터 세번째), 김교수 SK플래닛 김교수 CX사업 본부장(왼쪽부터 네번째). [사진=삼성생명 제공]

[컨슈머타임스 곽호성 기자] 삼성생명이 고객 최적화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SK플래닛과 업무협약(MOU)을 맺었다. 

이번 협약은 SK플래닛이 갖고 있는 고객의 금융, 비금융데이터를 활용해 고객에게 더 적합한 서비스를 공급하기 위해 진행됐다.

이를 위해 SK플래닛이 가진 고객 데이터 분석 역량을 삼성생명의 판매채널과 접목해 새 금융상품 개발과 서비스를 내놓을 예정이다. 이외에 플랫폼 활용을 통한 판매채널 확장도 검토중이다. 

SK플래닛의 모바일 마케팅 플랫폼 '시럽(Syrup)'에서 삼성생명 다이렉트 채널의 상품 정보 제공, 보험 가입내역 조회, 보험금 청구 등의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SK플래닛도 삼성생명과 협업을 하므로 시럽에서 제공하는 자산관리서비스 기능이 더욱 강화될 것이라고 보고 있다. 앞으로 두 회사는 멤버쉽 플랫폼을 연계한 보험 구독 서비스 등 고객의 니즈를 만족시키기 위한 혁신 기술과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공동 비즈니스 모델을 지속적으로 찾아낼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