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 플레이어블 월즈에 183억원 투자 단행
상태바
카카오게임즈, 플레이어블 월즈에 183억원 투자 단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카카오게임즈 제공]
[사진=카카오게임즈 제공]

[컨슈머타임스 김지훈 기자] 카카오게임즈가 글로벌 게임 기업 투자를 통해 '비욘드 코리아' 행보에 박차를 가한다.

카카오게임즈는 카카오게임즈 유럽법인이 클라우드 기반 게임 및 메타버스 플랫폼을 개발하는 미국 게임 개발사 플레이어블 월즈에 1500만달러 규모(183억원)의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다.

플레이어블 월즈는 MMORPG의 시초라고 평가되는 '울티마 온라인'과 2010년 디즈니가 인수한 게임 플랫폼 '메타플레이스' 개발자가 탄탄한 경력의 유명 개발자들과 함께 설립한 개발사다.

2019년 설립된 이 회사는 '울티마 온라인', '스타워즈 갤럭시', '메타플레이스' 기획자였던 유명 게임 개발자 라프 코스터를 주축으로 소니 온라인 및 플레이돔 출신의 실력있는 개발진들이 함께하고 있다. 아울러 클라우드 기반 MMORPG를 비롯해 게임 유통 서비스가 가능한 메타버스 플랫폼을 개발 중이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번 투자를 통해 플레이어블 월즈의 2500만달러 규모의 시리즈 B 투자 라운드를 리드했으며 차별화된 클라우드 기반 게임 및 메타버스 플랫폼에 대한 개발력을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플레이어블 월즈는 오는 2023년 첫 클라우드 기반 MMORPG와 메타버스 플랫폼을 공개하겠다는 목표하에 개발에 매진하고 있다.

조계현 카카오게임즈 대표는 "MMORPG와 메타버스의 시작을 도맡은 베테랑들이 모인 플레이어블 월즈와 파트너십을 맺게 돼 매우 기쁘다"며 "이번 협력을 통해 차세대 기술을 기반으로 차별화된 게임 영역을 구축해 나가는 동시에 중장기적으로 '비욘드 코리아'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이끌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월즈의 라프 코스터 플레이어블 대표는 "한국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 활약 중인 카카오게임즈와 함께 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글로벌 시장에서 다양한 이용자들이 클라우드 기반의 새로운 게임을 경험할 수 있도록 좋은 결과물을 선보이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박원경 2022-04-21 15:10:11
XR(AR, VR) 기반의 실감형 메타버스 구현 기술 세미나 안내입니다.
- 실감 인터랙션, 가상/현실 공간의 동기화, 촉각햅틱, 볼류메트릭, 디지털 휴먼
주최 : 한국미래기술교육연구원 , 일시 : 2022년 5월 20일 , 장소 : 전경련회관 / 온라인 생중계
https://www.kecft.or.kr/shop/item20.php?it_id=1647844782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