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보, 마이데이터 서비스 출시
상태바
KB손보, 마이데이터 서비스 출시
  • 곽호성 기자 apple@cstimes.com
  • 기사출고 2022년 04월 04일 19시 26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과 안심 보장하는 차별화된 보험 특화 서비스 제공
KB​손해보험, 마이데이터 서비스 출시 [사진=KB손보 제공]​
KB​손해보험, 마이데이터 서비스 출시 [사진=KB손보 제공]​

[컨슈머타임스 곽호성 기자] KB손해보험은 4일 고객의 건강과 안심을 보장하는 차별화된 보험 특화 서비스 제공을 위해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내놓았다. 

KB손해보험의 마이데이터 서비스는 새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할 필요 없이 기존 KB손해보험의 대표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제공된다. KB손해보험 고객이 아니어도 해당 서비스를 쓸 수 있다.

KB손해보험의 마이데이터 서비스는 기존 마이데이터 사업자들과 다르게 건강과 안심을 보장하는 차별화된 보험 특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주요 서비스로는 △금융자산 원스톱 통합 조회를 할 수 있는 '마이자산' △보험조회와 보장분석이 가능한 '마이보험' △건강도 챙기고 포인트도 얻을 수 있는 '마이혜택' 등이 있다. 

보험조회와 보장분석이 가능한 '마이보험'에선 가입 보험의 종류와 보험료를 한눈에 보여준다. 또 편리한 보험금 청구 서비스를 제공한다. 보장분석을 통해 부족한 담보를 파악하고 보장분석 결과를 기반으로 최적화된 상품을 추천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대면 또는 비대면 상담신청을 할 수 있다. 

아울러 KB손해보험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사용하면 전체 보험사의 실손보험 청구를 할 수 있다. 올 하반기에는 KB금융지주 보험계열사(KB생명, 푸르덴셜생명)에 대해 한 회사에만 접수해도 한꺼번에 보험청구가 되는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김철수 KB손해보험 디지털전략본부장(전무)는 "손해보험사 최초로 KB손해보험이 출시한 마이데이터 서비스가 향후 금융정보와 건강정보가 결합되어 초개인화 서비스로 진화해 나가는 모습을 지켜보는 것도 소비자 입장에서 흥미로운 요소"라며 "향후 지속적인 서비스 추가를 통해 고객의 눈높이에 맞는 서비스로 만족도를 높여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