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테크놀로지, 주주가치 제고 위해 최대 주주 추가 지분 취득
상태바
한국테크놀로지, 주주가치 제고 위해 최대 주주 추가 지분 취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테크놀로지 기업설명회. [사진=김지훈 기자]

[컨슈머타임스 김지훈 기자] 한국테크놀로지 최대 주주가 주주가치 제고를 위한 지분 취득에 나섰다.

한국테크놀로지 최대주주 한국이노베이션 대표는 자회사의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184만9365주의 한국테크놀로지 주식을 신규 취득했다고 2일 공시했다.

이에 따라 한국이노베이션과 대표이사 등 특수관계인이 보유한 한국테크놀로지 주식은 3657만1898주(26.39%)에서 3842만1263주(27.73%)로 증가했다.

앞서 한국이노베이션은 전년도 발행된 22회차 전환사채 130억원을 인수해 한국테크놀로지의 경영과 주주가치 제고에 대한 의지를 보인 바 있다. 아울러 회사는 필요한 경우 지분을 추가 매수해 경영권 안정화를 도모할 것으로 알려졌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지분 취득은 최대주주의 주주가치 제고 의지가 반영된 것"이라며 "대주주의 지분 증가는 주가 안정 뿐 아니라 지배구조 강화 및 경영권 안정 효과도 얻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현재 부동산 시행, NFT 등 신 사업이 본 괘도에 올라 기대감이 높은 상황이며 기업 설명회 등을 지속적으로 열어 진행사항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다"며 "자체 사업을 통한 성장을 이루고 자회사와의 협업을 더욱 강화해 매출을 극대화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