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노블 정수기 4종 AI 품질 인증 획득
상태바
코웨이, 노블 정수기 4종 AI 품질 인증 획득
  • 이화연 기자 hylee@cstimes.com
  • 기사출고 2022년 01월 12일 15시 07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이화연 기자] 코웨이 노블 정수기 4종이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AI+ 인증'을 획득했다.

AI+ 인증은 국내 유일의 인공지능(AI) 품질 인증으로 국제표준규격을 기반으로 인공지능 제품의 신뢰성·안전성 등의 품질 수준을 평가해 인증하는 제도다.

코웨이 노블 정수기는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제품 상태를 알아서 관리해 주는 '스마트 진단 기능'을 구현했다. 해당 기능은 제품 상태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이상 발견 시 해결 방법까지 안내해 준다.

정수기에 물이 정상적으로 공급되지 않으면 제품 스스로 이상을 감지해 알려주고 원수 밸브 점검 등 고객이 간단하게 점검 가능한 해결 방법을 안내해 준다. 만약 해결이 어려워 고객센터를 연결할 경우 제품 이상 부위를 미리 파악하고 있어 정확한 상담과 신속한 사후서비스(AS) 접수까지 가능하다.

이 제품은 음성 안내 기능과 함께 사물인터넷(IoT) 기능이 적용돼 아이오케어(IoCare) 앱을 통해 스마트한 제품 관리를 지원한다.

코웨이는 노블 정수기를 비롯해 노블 공기청정기, 룰루 더블케어 플러스 비데 등 AI 기능이 탑재된 7개 제품에 대해 AI+ 인증을 획득하며 기술 신뢰성을 인정받았다.

코웨이 관계자는 "코웨이 노블 정수기는 면밀한 소비자 사용 환경 분석 데이터를 기반으로 AI기술을 접목해 소비자에게 최적화된 사용 편의성을 제공하는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AI 등 디지털 기술을 더욱 고도화해 고객 가치 향상을 위한 제품과 서비스를 지속해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