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제일은행, KCGS 지배구조 우수기업 전체 대상 수상
상태바
SC제일은행, KCGS 지배구조 우수기업 전체 대상 수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C제일은행이 '2021 KCGS 지배구조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지배구조 우수기업 단독 대상을 수상했다.
SC제일은행이 '2021 KCGS 지배구조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지배구조 우수기업 단독 대상을 수상했다.

[컨슈머타임스 박현정 기자] SC제일은행은 지난 3일 서울 여의도 한국거래소에서 개최된 '2021년 KCGS 지배구조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지배구조 우수기업 단독 대상을 수상했다.

올해 KCGS(한국기업지배구조원)의 기업 지배구조 평가는 총 1005개사(일반 상장회사 894개, 금융회사 111개)를 대상으로 실시됐다. KCGS는 SC제일은행의 독립성, 전문성, 역동성 높은 이사회를 중심으로 안정적인 ESG 경영 체계를 구축해 대상으로 선정했다. 

구체적인 근거로는 △이사회의 ESG 전문성 △위험관리위원회 차원의 ESG 리스크 관리 등 이사회 중심 ESG 경영체계 구축 △이사회 내 높은 여성 비율을 바탕으로 이사회 다양성의 중장기적 토대 마련 △이사회 내 토론 문화 활성화 △회사 내 이사회 활동 적극 지원 △활동적·독립적 이사회 운영 △최고경영자의 지속가능 경영 유인 체계 정착 △건전한 이사회 문화 지속 도모 등을 꼽았다.

SC제일은행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지배구조 부문 전체 대상을 수상, 시중은행 중 유일하게 3년 연속 지배구조 A+ 등급을 획득했다.

박종복 SC제일은행장은 "고객의 신뢰가 곧 생명인 은행으로서는 2년 연속 지배구조 대상 수상이 다른 그 어떤 수상보다 값지다고 생각한다"며 "올바른 지배구조와 지속가능 경영 문화를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자부심과 책임감을 가지고, 앞으로도 바람직한 지배구조 문화와 안정적인 ESG 경영체제의 확립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