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파진흥협회, 클라우드·블록체인 개발자 양성 과정 수료식
상태바
한국전파진흥협회, 클라우드·블록체인 개발자 양성 과정 수료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이연경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소속 한국전파진흥협회(RAPA)는 '클라우드 엔지니어 양성과정과 블록체인 서비스 개발자 과정(서울·대전)' 수료식을 실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정보통신기술기획평가원(IITP)이 주관했다. 교육과정은 지난 5월 3일부터 10월 28일까지 주 5일간 900시간 실시됐고,  45명이 수료했다.

클라우드 엔지니어 및 블록체인 서비스 개발자 양성과정은 SW 서비스 개발 기술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운영됐다. 참여자들은 클라우드·블록체인 산업 분야를 중심으로 6개월간의 집중 교육과 프로젝트 멘토링을 받았다.

특히 이번 교육과정에는 아이티센그룹의 쌍용정보통신에 조기 취업자를 배출했다. 현재 채용 진행 중인 25개 기업 가운데 클루커스, 아이티센그룹, 포블게이트거래소 등에 총 8명이 채용 확정됐다.

협회는 단계별 지원을 통해 수료생 45명에 대한 효과적인 채용 연계를 수행할 예정이다.

김구년 한국전파진흥협회 원장은 "정부의 청년실업 해소 및 고용확대 정책과 업계에서 원하는 산업체 인력 부족 문제를 해소하는데 일익을 담당하고 있다"며 "명실상부한 ICT(정보통신기술) 전문교육기관으로서 입지를 다져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