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겨울 사은행사 시작…물량 확대·모바일 예약 개선
상태바
스타벅스, 겨울 사은행사 시작…물량 확대·모바일 예약 개선
  • 이화연 기자 hylee@cstimes.com
  • 기사출고 2021년 10월 28일 10시 44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이화연 기자] 매년 스타벅스 마니아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신년 다이어리가 돌아왔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 송호섭)가 이달 28일부터 12월 31일까지 '겨울 e-프리퀀시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 해 동안 스타벅스에 보내준 성원에 보답하고자 2003년부터 올해로 19년째 진행되고 있는 사은 행사다.

미션 음료 3잔을 포함한 총 17잔의 제조 음료를 구매해 e-프리퀀시를 완성한 후 스타벅스 앱으로 예약하면 사은품을 받을 수 있다. 미션 음료에는 리저브 음료와 크리스마스 프로모션 음료가 포함된다.

올해는 최대한 많은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도록 △2022 플래너 3종 △휴대용 담요(컴포터) 3종 △아날로그 시계 3종 등 총 9종의 사은품을 마련했다.

스타벅스는 고객 사은의 의미가 왜곡되지 않도록 온라인 예약 시스템을 개선하고 물량을 늘리는 등 조치를 취했다.

올해 여름 e-프리퀀시와 동일하게 모바일 예약 시스템을 운영한다. 트래픽을 고려해 서버도 증설했다. 사은품 예약자가 몰려 앱 접속이 원활하지 않을 경우 최초 화면에 '사이렌 오더 주문 서비스'와 '증정품 예약하기'를 분리 운영해 불편을 최소화할 예정이다.

이벤트 첫날 매장 혼잡도를 낮추기 위해 사은품 수령은 11월 1일부터 가능하도록 운영한다.

스타벅스는 올해 사은품 수량을 지난 겨울시즌 대비 25% 증량해 보다 많은 고객들에게 e-프리퀀시 경험을 제공할 방침이다.

'되팔기'를 방지하기 위해 아무리 많은 e-프리퀀시를 보유하고 있더라도 ID 1개당 일주일 동안 최대 5개까지만 사은품을 예약할 수 있도록 했다.

사은품이 조기 소진될 경우 무료 음료 쿠폰(톨 사이즈) 2장이 대체 증정될 예정이다. 고객이 직접 매장을 방문할 필요 없이 스타벅스 앱 상에서 수령할 수 있도록 변경했다.

별도로 사은품만 구매하기 원하는 고객을 위해 28일 오후 3시부터 SSG닷컴과 스타벅스 앱 기프트 선물하기 채널을 통해 컴포터를 판매한다.

최희정 스타벅스 마케팅담당은 "e-프리퀀시 이벤트는 1년간 스타벅스를 방문해준 많은 고객들에게 진실된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기 위한 전통적인 사은 행사"라며 "이런 본연의 취지가 왜곡되지 않고 고객과 파트너 모두 만족하는 행사를 위해 지속적으로 불편사항을 경청하고 개선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