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라리스오피스, 코로나 백신 휴가 도입
상태바
폴라리스오피스, 코로나 백신 휴가 도입
  • 전은정 기자 eunsjr@cstimes.com
  • 기사출고 2021년 06월 03일 17시 24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전은정 기자]  폴라리스오피스가 코로나19 백신 휴가를 도입한다고 3일 밝혔다.

폴라리스오피스 측은 "이달 초부터 코로나19 백신을 맞는 전 임직원에게 2일간 백신휴가를 지원하기로 했다"며 "백신을 접종한 직원은 이상 반응 여부와 관계없이 접종 당일 포함 다음날까지 이틀간 쉴 수 있다"고 설명했다.

정부는 지난 4월 '백신휴가' 제도를 도입했으나 의무가 아닌 권고사항이라 대기업 중심으로만 제도 도입이 진행됐다. 폴라리스오피스는 임직원 복지를 증진하기 위해 중소기업으로는 드물게 선제적인 제도 도입을 결정했다.

폴라리스오피스 관계자는 "정부 백신휴가 제도 권고 방침에 따라 직원들이 근무에 대한 걱정 없이 자유롭게 백신 접종 및 휴가를 사용할 수 있도록 빠르게 제도를 도입했다"며 "클라우드 기반 오피스 소프트웨어(SW) 회사로서 코로나19 이후 유연근무제 운영을 확대하는 등 비대면 시대에 맞는 선진 기업문화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 중"이라고 말했다.

이어 "비대면·원격업무가 가능한 협업툴 시스템 구축을 통해 생산성이 높은 조직문화를 갖추고 있다"며 "직원들의 업무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다양한 복지제도를 도입해 '워라밸'(일과 삶의 균형)을 지원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폴라리스오피스는 지난해 6월 고용노동부 '재택근무 활용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이어 12월에는 '일생활 균형 부문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자체 오피스 소프트웨어인 '폴라리스 오피스' 기반 협업툴 시스템을 구축해 비대면 업무 효율성을 높였다.

아울러 순환재택근무제, 시차출퇴근제 등의 유연근무제를 확대하고 직급 철폐, 다양한 휴가제도 도입, 고용노동부 일생활균형 캠페인 참여 등 혁신적인 기업문화를 구축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