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키온홀딩스, 미래생명공학 연구개발기업 '티스템'과 MOU 체결
상태바
타키온홀딩스, 미래생명공학 연구개발기업 '티스템'과 MOU 체결
  • 전은정 기자 eunsjr@cstimes.com
  • 기사출고 2021년 01월 08일 12시 29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전은정 기자] 4차산업 기술 특화 지주회사 타키온홀딩스(대표 강덕호)는 미래생명공학 연구개발기업 '티스템(대표 김영실)'과 MOU를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타키온홀딩스의 4차산업 특화 IT기술과 티스템의 의료·성형분야의 미래 바이오 기술을 접목하여 비즈니스를 확대하고, 사업영역 확장과 신규 비즈니스모델 개발 등을 통해 양사 경영의 시너지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티스템은 인체유래지방줄기세포를 연구하는 생명공학 기업으로, 기존 줄기세포의 단점을 보완한 '무막줄기세포' 제조기술을 보유한 바이오 기업으로 줄기세포 관련 화장품, 의약품 등을 만든다. 2016년 창립된 티스템은 국내 최초로 줄기세포 지방이식술, 타인 지방이식술, 줄기세포 탈모치료술을 개발했다. 특히, 줄기세포 활용을 중점적으로 연구하며 국내 특허 6건을 보유하고 있고 추가로 6개 특허는 현재 출원 중이다. 줄기세포 지식재산권을 기반으로 동물관절염치료제, 탈모치료제·아토피 치료용 화장품을 사업화했다.

타키온홀딩스 강덕호 대표는 "타키온홀딩스의 IT기술과 티스템의 고도화된 미래바이오 줄기세포 기술력을 기반으로 한 고급 스킨케어 화장품 브랜드 출시 등 사업영역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며 "양사가 협력하여 비즈니스모델을 개발하는 등 상호협력을 통해 시너지를 극대화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타키온홀딩스는 2018년 설립된 국내 최초 4차산업 기술 특화 지주회사로, 4차 산업 기술 및 보유하고 있는 특허 기술을 이용한 시스템 소프트웨어 개발을 통해 다양한 프로젝트 인큐베이팅을 실시하며 계열화를 추진할 계획이다.

타키온홀딩스가 개발중인 통합뷰티플랫폼 '티커(Ticker)'는 누구나 쉽고 아름답게 사진과 비디오를 촬영, 편집할 수 있고 AR기술을 이용한 실제 제품의 메이크업 체험, 영상 통화, 소셜 미디어 연동부터 뷰티 제품 구매까지 하나의 앱으로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뷰티 어플리케이션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