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은행 "열정과 패기의 신입행원 모십니다"…30여명 채용
상태바
광주은행 "열정과 패기의 신입행원 모십니다"…30여명 채용
  • 임이랑 기자 iyr625@cstimes.com
  • 기사출고 2020년 09월 09일 14시 16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은행, 오는 14일부터 원서접수·지역인재 채용 방침 이어나가
사진=광주은행
사진=광주은행

[컨슈머타임스 임이랑 기자] 광주은행이 정규직 신입행원 공채를 실시한다.

광주은행은 오는 14일 원서접수를 시작으로 중견행원(4년제 대학 졸업자 및 2021년 2월 졸업예정자) 및 초급행원(고등학교 졸업자 및 2021년 2월 졸업예정자)를 채용한다.

지난해 마찬가지로 인터넷 공채 방식으로 지원서를 접수한 후 서류전형과 필기시험(NCS, 일반상식), 면접 등의 절차를 거쳐 최종합격자를 선발한다.

이번 채용에서 중견행원은 지역인재, 일반인재, 디지털·ICT, 통계·수학으로 구분하여 모집하며, 이중 지역인재 및 디지털·ICT 부문은 광주·전남지역 출신(고등학교 혹은 대학교)만 지원가능하다.

광주은행은 전체 채용인원의 80% 이상을 광주·전남지역 출신으로 할당 선발해 지역의 취업난 해소에 이바지하고, 고등학교 졸업(예정)이상자를 대상으로 초급행원을 모집해 취업기회를 확대할 방침이다.

송종욱 광주은행장은 "코로나19로 기업들의 채용이 잇따라 연기되거나 취소되면서 고용시장 침체가 지속화되고 있는 가운데 광주은행은 광주·전남 대표은행으로서 청년 취업난 해소와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송 은행장은 "열정과 패기, 도전정신을 지닌 인재들이 많은 관심을 갖고 지원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광주은행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방침에 따라 채용설명회 대신 오는 10일부터 22일까지 유튜브 '광주은행TV' 채널을 통해 신입행원 채용에 대하 자세한 내용을 공개할 예정이다. 광주은행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