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니아딤채, '딤채쿡 당질저감 50 레트로' IH 압력밥솥 선봬
상태바
위니아딤채, '딤채쿡 당질저감 50 레트로' IH 압력밥솥 선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하주원 기자] 위니아딤채는 3일 다이어트식을 손쉽게 조리할 수 있는 '딤채쿡 당질저감 50 레트로' IH압력밥솥 6인용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딤채쿡 당질저감 50레트로는 지난해 11월 출시된 '딤채쿡 당질저감 30'에 이은 2020년형 모델로 특허출원 알고리즘을 적용한 세계 최초 IH 압력 당질저감 밥솥이다. 

특히 이번 신제품은 기존 딤채쿡 당질저감 30에 감성을 더한 세련된 디자인이 적용됐다.

딤채 발효미 과학 연구소에서 연구·개발해 국내서 직접 생산되는 제품으로 복고풍 스타일의 라디오와 항아리를 닮은 한국적 곡선 모티브로 재해석한 것이 특징이다. 다이렉트 터치 기능으로 세련된 디자인에 전통 가마솥 밥맛을 구현했다. 

해당 제품을 한국 식품과학연구원에 의뢰해 시험한 결과 일반 밥솥으로 지은 밥(백미 기준)보다 46%, 쌀의 품종(밭벼)에 따라서는 최대 51% 당질(탄수화물) 성분을 낮춰준다고 성능을 인증받았다.

이번 신제품에는 냉동 보관에 최적화된 냉동 당질저감밥 알고리즘을 신규 적용했다. 저당 냉동밥 메뉴로 취사하면 냉동 보관한 뒤 밥을 해동해도 갓 지은 밥맛에 부드러운 식감을 유지해 준다. 1회용 밥보다 경제적이고 탄수화물을 줄인 저당밥을 간편하게 꺼내 먹을 수 있어 적당한 양으로 나눠 냉장·냉동 보관하는 소비자들에게 적합하다. 
 
또 최근 건강한 식문화에 관심이 많은 젊은 세대를 타깃으로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한 18종의 건강요리 메뉴와 84가지 레시피도 추가했다. 식품 자체의 수분으로 조리하는 저수분찜 기능은 비타민이나 무기질 등의 영양소 손실을 최소화하고 타지 않으면서도 간편하게 고기, 야채를 이용한 저당, 저유, 저염 조리를 손쉽게 선택할 수 있다. 

저칼로리 대표 식품인 곤약밥 메뉴도 추가했다. 소화기관에서 소화되지 않고 장을 자극해 변비나 다이어트에 좋은 식품으로 알려져 있는 곤약을 활용한 다양한 곤약밥 조리도 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홍삼 숙성, 정과·달임 기능도 적용했다.
 
딤채쿡 당질저감 50 레트로 IH 압력밥솥은 당질저감 트레이를 100% 스테인리스 재질로 만들고 핸들과 패킹을 손쉽게 분리할 수 있어 제품 세척이 용이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