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바마 "북 연평도 공격 잔학한 행동" 격노
상태바
오바마 "북 연평도 공격 잔학한 행동" 격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인터넷뉴스팀]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은 23일 발생한 북한의 연평도 해안포 포격 도발에 대해 '격노(outraged)'했다고 백악관의 빌 버튼 부대변인이 전했다.

오바마 대통령의 인디애나주 방문을 수행중인 버튼 부대변인은 이날 에어포스원에서 기자들과 만나 이번 사건에 대한 오바마 대통령의 반응을 이처럼 설명했다.

버튼 부대변인은 오바마 대통령이 이날 새벽 3시55분께 톰 도닐런 국가안보보좌관의 전화보고를 받았으며, 이를 잔학한 행동으로 생각하고 있다고 밝혔다.

버튼 부대변인은 "오바마 대통령은 북한이 정전협정과 국제법에 규정된 의무사항을 준수하고 있지 않다는 인식을 갖고 있다"면서 "미국은 동맹인 한국과 어깨를 나란히 하면서 대한(對韓) 방위공약을 전면적으로 이행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버튼 부대변인은 이번 포격 도발사건을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에 회부하는 문제에 대해 "우리의 파트너들과 협의 해서 그것이 (문제를) 진전시키기 위한 가장 적절한 방법인지를 파악하겠다"고 답했다.

버튼 부대변인은 오바마 대통령이 후진타오 중국 국가주석과 전화통화를 할 가능성이 있는지를 묻는 질문에는 "그럴 계획이 있는지는 모르겠으나, 대통령은 적절하다고 판단되는 일은 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fgfghg 2010-11-24 16:46:44
실재 중딩 커플이 모텔에서 참나-_-
cyworld.com/lom3
미니홈피 게시판 ㄱㄱ
실재 중딩 커플 (작업아닌 그냥 중학생 커플실체)
낙시아니다 광고아니다
조회수 한번올려준다 생각하고 와바라
만족 스럽더라도 추천은 하지마라 변X되기싫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