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글로벌 챌린저' 시상식 개최
상태바
LG, '글로벌 챌린저' 시상식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최미혜 기자] LG 4일 여의도 LG트윈타워 대강당에서 대학생 해외탐방 프로그램인 'LG글로벌챌린저'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날 시상식에는 구본무 회장을 비롯해 강유식 부회장, 김반석 LG화학 부회장, 이병남 LG인화원장 등 그룹사 최고경영진 및 올해 'LG글로벌챌린저'로 선발된 대학생 등이 참석했다.

 

구 회장은 탐방을 마치고 돌아온 대학생들에게 "짧은 기간의 탐방이었지만 여러분이 경험한 모든 순간들이 앞으로 인생을 살아가는 데 소중한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격려했다.

 

이어 "꿈의 크기가 클수록 더 크게 이룰 수 있다" "젊음의 가능성과 열정을 믿고 큰 꿈을 세워 과감히 도전하라"고 당부했다.

 

LG에 따르면 올해 'LG글로벌챌린저'로 선발된 30개팀 120명의 대학생과 대학원생들은 지난 여름방학 2주간에 걸쳐 자연과학 정보통신·공학 경제·경영 인문·사회 문화·예술·체육 등 5개 부문별로 20개 국가의 정부기관, 연구소, 대학, 기업, 사회단체 등을 탐방했다.

 

LG는 이들이 제출한 탐방보고서 심사와 프레젠테이션 면접 등을 통해 대상 1개팀, 최우수상 5개팀, 우수상 5개팀, 특별상 1개팀 등 총 12개팀 48명을 선정하고 총 3200만원의 장학금을 수여했다.

 

LG는 대상과 최우수상을 받은 6개팀 24명 가운데 졸업예정자들에게는 LG 입사자격을, 재학생들에게는 인턴사원자격을 부여한다.

 

올해 글로벌 챌린저들의 탐방 보고서에는 미래 변화를 주도할 친환경 녹색성장 및 동반성장을 위한 사회복지 분야의 아이디어가 쏟아졌다는 것이 LG의 설명이다.

 

LG는 글로벌챌린저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누구나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도록 탐방보고서를 책으로 발간, 전국 500여 대학교 및 공공도서관에 배포할 예정이다.

 

LG가 젊은층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러브제너레이션(www.lovegen.co.kr)'에도 게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