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로봇산업진흥원, '제4회 KIRIA TECH DAY 2019' 개최
상태바
한국로봇산업진흥원, '제4회 KIRIA TECH DAY 2019'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첨단 제조로봇 최신 기술 동향 소개 및 해외 선도로봇 기술세미나 개최

▲ (사진제공=한국로봇산업진흥원)
▲ (사진제공=한국로봇산업진흥원)

[컨슈머타임스 안우진 기자] 한국로봇산업진흥원(원장 문전일)은 '제4회 한국로봇산업진흥원 테크데이(이하 KIRIA TECH DAY)'를 오는 26일 한국로봇산업진흥원 1층 대강당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KIRIA TECH DAY는 한국로봇산업진흥원에서 한 해 동안 로봇기술 동향 및 주요 이슈, 연구 내용을 국내 로봇기업과 공유하는 자리다. 올해는 첨단 제조로봇 최신 기술 동향 소개 및 모바일 매니퓰레이터 해외 선도로봇 분석 기술세미나로 구성했다.

1부 첨단 제조로봇 최신 기술 동향에서는 첨단 제조로봇의 최신 트렌드인, 모바일 매니퓰레이터 관련 기술동향과 기능안전에 대한 각 분야 전문가들의 발표가 이어질 예정이며 이와 더불어 한국로봇산업진흥원에서 추진 중인 5G기반 첨단제조로봇 실증기반 구축사업을 소개할 예정이다.

OMRON 임영명 팀장은 '모바일 매니퓰레이터와 향후의 어플리케이션'을 주제로 모바일 매니퓰레이터의 현황과 미래에 대해 발표한다.

DNV GL 고병각 실장은 '기능안전과 모바일 매니퓰레이터 안전성능'을 주제로 협업 기반 차세대 제조로봇과 모바일 매니퓰레이터의 기능안전 분석 내용을 공유하고 이어 한국로봇산업진흥원 기반구축팀에서 '5G기반 첨단제조로봇 실증기반 구축사업'을 소개할 예정이다.

2부 해외 선도로봇 기술세미나에서는 모바일 매니퓰레이터 해외 선도로봇 제품 핵심기술, 성능 및 분해·분석 결과를 발표한다.

먼저 한화정밀기계 정재호 책임은 '국내 모바일 매니퓰레이터 개발 및 적용 사례'를 주제로 국내 모바일 매니퓰레이터 개발 동향에 대해 설명한다.

한국로봇산업진흥원은 모바일 플랫폼과 협동로봇 매니퓰레이터의 통합 기술을 선도하는 기업인 KUKA 社의 모바일 매니퓰레이터인 KMR iiwa 제품을 선정해 시험평가 및 핵심기술 분석 결과 등을 공유할 예정이다. 또한 모바일 매니퓰레이터 관련 특허분석 결과 및 특허회피 전략도 발표할 예정이다.

이후 국내 기업들이 참여한 가운데 선도로봇 티어다운 전시 관람을 하며 본 행사를 마무리할 예정이다.

문전일 한국로봇산업진흥원장은 "모바일 매니퓰레이터는 첨단 제조로봇의 최신 트렌드로 스마트 팩토리 및 자동화 시스템의 수요 증가에 따라 중요성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며 "이번 KIRIA TECH DAY를 통해 국내 로봇기업의 기술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