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나의 안녕지수 기반 '어바웃 H:대한민국 행복 리포트 2019' 발간
상태바
카카오, 나의 안녕지수 기반 '어바웃 H:대한민국 행복 리포트 2019' 발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_이미지] ABOUT H 대한민국 행복 리포트 2019.jpg
[컨슈머타임스 송가영 기자] 카카오의 카카오같이가치에서 제공하는 심리 진단 테스트 '나의 안녕지수' 데이터를 기반으로 서울대학교 행복연구센터가 '어바웃 H:대한민국 행복 리포트 2019'를 발간했다.

이번에 발간된 책은 1년6개월간 축적된 150만 이용자의 300만건에 달하는 심리 상태 데이터를 분석한 것으로 심리 연구의 데이터 규모면에서 세계 최초 사례다.

단발성 조사를 통한 기존의 심리 연구와 달리 온라인과 모바일을 기반으로 24시간, 365일 시간대별로 실시간 데이터를 축적할 수 있어 학문적 유의미함을 갖는다.

또한 행복수준을 연령별, 성별, 요일별, 시간대별, 지역별로 나눠 세밀하게 분석한 결과를 보여준다.

카카오같이가치는 이용자들이 지속적으로 심리를 진단하고 개선해나갈 수 있도록 심리 분석 테스트를 다양화하고 고도화해간다는 방침이다.

강승원 카카오같이가치 파트장은 "카카오가 가진 기술을 기반으로 산학협력을 통해 유의미한 연구가 이뤄지고 사회에 긍정적 변화를 일으키는 결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앞으로도 노력할 것"이라며 "현대인의 안녕을 증진할 수 있는 다양한 논의가 시도가 이어질 수 있도록 심리를 진단하고 이를 개선할 수 있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