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 교육기부 우수기관 인증기업으로 선정
상태바
LG화학, 교육기부 우수기관 인증기업으로 선정
  • 박준응 기자 pje@cstimes.com
  • 기사출고 2018년 09월 20일 13시 34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박준응 기자] LG화학이 미래 과학 인재 양성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LG화학은 20일 교육부 지정 '교육기부 우수기관 인증'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교육기부 우수기관 인증제는 교육부가 2011년부터 인재 양성 교육 및 나눔 문화 정착에 앞장서는 기관을 발굴해 교육기부 인증기관으로 지정하는 제도다. 인증기관에는 '교육기부기관' 지정서가 발급되고 인증마크 사용권한이 주어진다.

LG화학 관계자는 "아동·청소년들을 대상으로 14년간 과학 교육기부 활동을 지속 펼쳐온 점을 높게 평가 받아 선정됐다"고 설명했다. 

LG화학은 2005년 중학생 대상 화학 관련 체험 교육인 '젊은 꿈을 키우는 화학캠프'로 교육기부를 시작해 교육 참여의 기회가 아동·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교육기부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14년간 LG화학 화학 교육 프로그램의 누적 참가자 수는 2만여명에 달한다.

또한 LG화학은 경력단절 여성들과 대학생 등을 강사 및 멘토단으로 운영해 다양한 계층의 전문인력 양성에도 관심을 쏟고 있다.

박준성 LG화학 대외협력담당 상무는 "교육기부 우수기관 인증을 통해 장기적이고 지속적인 가치 창출이 가능한 청소년 교육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교육기부 문화를 확산시키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