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눈높이에 맞췄다...NH투자증권, 100세시대 연금리포트 발간
상태바
고객 눈높이에 맞췄다...NH투자증권, 100세시대 연금리포트 발간
  • 김동호 기자 news4u@cstimes.com
  • 기사출고 2017년 09월 06일 17시 55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김동호 기자] NH투자증권(대표 김원규)이 퇴직연금 및 개인연금 중심의 차별화된 연금전문 리포트 발간에 나섰다.

NH투자증권은 기존 100세시대 행복리포트와는 별도로 '100세시대 연금리포트'를 발간한다고 6일 밝혔다.

100세시대 연금리포트 발간은 장수시대 노후준비의 중요성이 부각됨에 따라 누구나 연금을 쉽게 이해하고 제대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취지를 두고 있다. 또한 퇴직연금 및 개인연금을 중심으로 한 연금제도에 특화된 전문 리포트로써 대중들의 연금상식을 넓히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호에는 '삼국지로 풀어본 퇴직연금시장 전망'을 발간 특집으로 담고 있다. 금융권간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는 퇴직연금 시장 상황을 중국의 고전 삼국지에 비교하여 고객 눈높이에서 퇴직연금에 대한 이해를 쉽게 할 수 있도록 풀어 쓴 자료이다. 이 밖에 퇴직연금 자산운용을 위한 '퇴직연금 포트폴리오'와 'IRP(개인형퇴직연금) 가입대상 확대'에 대한 내용이 함께 담겨있다.

유승희 연금영업본부장 상무는 "기존의 연금관련 리포트나 자료들이 너무 어렵게 돼있어 고객들로부터 외면 받고 있다는 생각에 재미있는 비유를 통해 쉽게 이해할 수 차별화된 리포트를 만들고자 했다"며 "노후준비의 성패는 퇴직연금과 개인연금을 얼마나 잘 활용하느냐에 달려있기 때문에 연금리포트를 통해 국민들의 연금활용도를 높이는 노력을 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100세시대 연금리포트는 NH투자증권 홈페이지 내 '연금자산'코너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