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공시] 기아차, 현대캐피탈뱅크유럽 유상증자 참여....135억원 출자
상태바
[주요공시] 기아차, 현대캐피탈뱅크유럽 유상증자 참여....135억원 출자
  • 오경선 기자 seon@cstimes.com
  • 기사출고 2017년 03월 20일 09시 15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기아차, 현대캐피탈뱅크유럽 유상증자 참여

기아차는 해외 계열회사인 현대캐피탈뱅크유럽(Hyundai Capital Bank Europe Gmbh)의 유상증자에 참여하기 위해 135억원을 출자하기로 했다고 17일 공시했다. 출자는 이달부터 9월까지 세 차례에 걸쳐 이뤄진다. 출자 완료 후 예정 지분율은 15%다.

◆ GS홈쇼핑∙GS리테일 대표 사내이사 재선임

GS홈쇼핑은 17일 주주총회에서 허태수 대표이사 부회장을 2년 임기 이사로 재선임했다고 공시했다.

GS리테일도 같은 날 주주총회에서 허연수 대표이사 사장을 3년 임기의 이사로 재선임했다고 공시했다.

GS리테일은 또한 사업 다각화를 위해 식품·생활용품 등의 수출입업 및 수출입 대행업, 건설공사 설계 감리 및 시행업, 렌털임대업을 사업목적에 추가하기로 했다.

◆ 한일시멘트, 최대주주 허기호 회장으로 변경

한일시멘트는 최대주주가 허정섭 명예회장에서씨에서 허 명예회장의 장남인 허기호 회장으로 변경된다고 17일 공시했다 변경 후 최대주주 지분율은 9.47%다.

◆ 카카오, 송지호 패스모바일 대표·조규진 교수 이사회에 선임

카카오 이사회에 카카오 자회사인 패스모바일의 송지호 대표와 조규진 서울대 교수가 합류했다.

카카오는 17일 주주총회를 열고 이사회에 자회사인 패스모바일의 송지호 대표와 조규진 서울대 교수 선임안을 의결했다고 공시했다.

◆ 서울도시가스, 박근원·김진철 공동대표 체제로 변경

서울도시가스는 유승배 대표이사의 임기 만료로 김진철 경영부문 전무를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하고 박근원 대표이사를 재선임했다고 17일 공시했다. 이에 따라 서울도시가스는 유승배·박근원 공동대표에서 박근원·김진철 공동대표 체제로 변경된다.

◆ 대덕전자, 김영재·장홍은 각자대표 체제로 변경

대덕전자는 장홍은 부사장을 대표이사로 신규선임한다고 17일 공시했다. 이에 따라 대덕전자는 김영재 대표이사 사장 단독대표 체제에서 김영재·장홍은 각자대표 체제로 변경된다.

◆ 종근당바이오, 신임 대표이사에 이정진씨

종근당바이오는 강희일 대표이사의 사임으로 이정진 씨를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고 17일 공시했다.

◆ 빛과전자, 라이트론으로 상호변경

빛과전자는 17일 주주총회에서 상호를 라이트론으로 변경하기로 했다고 공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