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기가 와이파이 프리미엄' 출시
상태바
KT, '기가 와이파이 프리미엄' 출시
  • 안은혜 기자 aeh629@cstimes.com
  • 기사출고 2016년 11월 28일 16시 30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 '기가 와이파이 프리미엄' 출시

[컨슈머타임스 안은혜 기자] KT(회장 황창규)는 고급형 무선 와이파이(Wi-Fi) 공유기(AP) '기가 와이파이 프리미엄'(GiGA WiFi premium)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기가 와이파이 프리미엄은 최대 1.7Gbps 속도의 무선 인터넷을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게 해주는 서비스로, 데이터 요금 걱정 없이 대용량의 모바일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기가 와이파이 프리미엄은 지난해 3월 출시된 기존 '기가 와이파이 홈'(GiGA WiFi home)에 비해 속도는 물론, 메모리, 안정성 등 모든 면에서 개선된 프리미엄 와이파이 서비스다.

기가 와이파이 홈이 최대 867Mbps(메가비피에스)의 속도를 지원했다면, 기가 와이파이 프리미엄은 802.11.ac Wave2 무선 규격을 지원, 기존 5GHz(기가헤르츠) 80MHz(메가헤르츠) 주파수 대역을 80MHz+80MHz 또는 160MHz로 확대해 최대 속도 1.7Gbps까지 제공하도록 했다.

현재 제공되는 기가 인터넷 최고 속도는 1Gbps로 유선인터넷 속도에 종속 받는 와이파이 서비스 특성을 고려할 때 10Gbps 기가인터넷 시범 적용 예정인 내년 하반기부터 1.7Gbps라는 '꿈의 속도' 체험이 가능해질 것으로 보인다.

또한 기가 와이파이 프리미엄은 한 번에 많은 데이터가 몰려도 끊김 없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메모리 용량이 기존 대비 4배(128MBà512MB)로 개선돼 동시접속 최대 인원이 기존 100명에서 200명으로 늘었다.

기가 와이파이 프리미엄 고객은 '기가 IoT 홈매니저' 앱을 통해 NAS(Network Attached Storage) 기반의 '스마트 드라이브'(내년 예정)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외부에서도 와이파이 단말에 연결된 개인 데이터에 자유롭게 접근할 수 있게 된 것이다.

기가 와이파이 프리미엄은 출시 할인 프로그램으로 합리적인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기가 와이파이 프리미엄 월 이용료는 5500원(3년 약정)이다. 기가 인터넷(1Gbps) 이용 시 3300원, 기가 인터넷 콤팩트(500Mbps) 이용 시 1100원 할인 받을 수 있다.

KT 인터넷사업담당 원성운 상무는 "KT는 기가인터넷 분야에서 늘 최초,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기가 와이파이 프리미엄 역시 고객을 위한 한 발 앞선 서비스"라며 "앞으로도 더 많은 고객들에게 다채로운 기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