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 노후준비 콘텐츠 공모전 개최
상태바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 노후준비 콘텐츠 공모전 개최
  • 이화연 기자 hylee@cstimes.com
  • 기사출고 2016년 08월 16일 18시 03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 노후준비 콘텐츠 공모전 개최

[컨슈머타임스 이화연 기자]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는 노후준비 인식 개선을 위해 추진 중인 '100세 시대, 행복수명 캠페인'의 일환으로 '노후준비 콘텐츠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위원회에 따르면 이번 공모전은 '하루에 한 뼘씩 준비하면 행복한 노후를 만들 수 있다'를 주제로 한다. △사진 △포스터 △캘리그라피 △웹툰 등 4개 분야로 나눠 진행된다.

노후준비에 관심이 있는 만 13세 이상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대상 1명 △최우수상 4명(분야별 1명) △우수상 8명(분야별 2명) △장려상 20명(분야별 5명) 등 총 33명에게 상장과 상금이 지급된다.

입상작은 오는 10월10일 '행복수명데이' 기념행사에서 일반인들이 관람할 수 있도록 전시될 예정이다.

공모전 접수기간은 오는 22일부터 내달 9일 오후 6시까지다.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홈페이지(www.happylife-contest.com)나 공모전 운영 사무국(070-4915-2206)으로 문의 가능하다.

생명보험사회공헌위 관계자는 "급속한 고령화가 진행되고 있지만 개인 차원의 노후준비가 미흡해 대다수 국민의 노후가 불안한 상황"이라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다양한 노후준비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노후준비에 대한 실질적 실천이 이뤄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