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네트웍스 "동대문 면세점 후보지에 주차장 추가 확보"
상태바
SK네트웍스 "동대문 면세점 후보지에 주차장 추가 확보"
  • 한행우 기자 hnsh21@cstimes.com
  • 기사출고 2015년 11월 12일 11시 26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네트웍스 "동대문 면세점 후보지에 주차장 추가 확보"

[컨슈머타임스 한행우 기자] SK네트웍스는 추가 면세점 후보지로 낙점한 동대문 '케레스타 빌딩'의 쾌적한 쇼핑환경 구축을 위해 인근 사설 주차장을 매입, 주차난을 해소했다고 12일 밝혔다. 케레스타 인근 10분 거리에 위치한 대형버스 사설주차장과 임차계약을 통해 200대 주차공관을 확보했다. 

해당 주차장의 경우 SK면세점 방문차량이 우선 이용할 수 있어 면세점 인근 이면도로 주차로 인한 교통 체증이나 주변 상인들의 불편 가능성을 원천적으로 해소했다는 설명이다. 

더불어 SK네트웍스는 개별관광객 증가 추세를 감안해 인천공항 및 주요 사이트와 동대문 SK면세점 간 셔틀버스도 운영할 계획이다. 심야 쇼핑을 선호하는 동대문 관광객의 특성에 맞춰 새벽 2시30분까지 매장을 오픈하는 '올빼미 쇼핑'을 운영함에 따라 트래픽 분산효과도 있을 것으로 업체 측은 보고 있다.

SK네트웍스 관계자는 "외부 사설 주차장 및 건물 지상 33대의 대형버스 주차공간 외에도 지하에 700대 이상의 승용차 주차장이 있어 렌터카를 이용해 한국여행을 하는 관광객 일행들까지도 불편함 없이 면세 쇼핑을 즐길 수 있을 것"이라며 "동대문 지역 성장과 관광산업 발전을 위한 대규모 투자와 함께 주차시설을 비롯한 여러 분야에서 관광객들이 만족할 만한 서비스를 준비해 관광객들의 만족도를 더욱 높여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케레스타 빌딩은 구조적으로도 쇼핑에 적합해 전문가들의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고 업체 측은 소개했다.

김억 홍익대학교 건축학과 교수는 "건축학적으로 층별 공간이 정방형이고 층고가 높아야 쾌적한 쇼핑을 즐길 수 있다"면서 "케레스타 빌딩은 이 부분이 잘 반영되어 있고 기둥이 벽면에 위치해 있어 쇼핑객들의 시야를 가리지 않는다"고 평가했다.

아울러 "주차장에서 10층까지 논스톱으로 연결되는 누드 엘리베이터 3대는 북한산을 바라보고 있어 관광지의 매력을 체험할 수 있는 심미적 가치도 장점"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