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5회 항공의 날 기념식…유공자 50명에 표창
상태바
제35회 항공의 날 기념식…유공자 50명에 표창
  • 이해선 기자 lhs@cstimes.com
  • 기사출고 2015년 10월 29일 09시 03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5회 항공의 날 기념식…유공자 50명에 표창

[컨슈머타임스 이해선 기자] 국토교통부(장관 유일호)가 오는 30일 서울 메이필드호텔(볼룸)에서 항공업계 임직원과 종사자 약 400여 명과 함께 '제35회 항공의 날'기념식 행사를 개최한다.

29일 국토부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안전한 하늘길, 희망의 항공산업, 세계로 향한 대한민국!' 이라는 주제로 열린다.

항공산업 발전을 위해 묵묵히 소임을 다해온 유공자 50명을 선정해 표창장도 수여할 계획이다

수상자에는 현장업무 종사자 30여 명도 포함된다. 그 중 한국공항 윤경노 수석감독은 지상조업 현장에서 28년간 장비운전을 담당하며 항공화물처리 품질개선 공로를 인정받아 유공자로 선정됐다.

이날 오전 10시부터는 '미래 항공교통 선도, 항공안전 재도약'을 주제로 제17회 항공안전 세미나가 개최된다.

정부기관, 공항공사, 항공사, 항공관련 업체 등 항공관련 종사자 약 200명 이상이 참석한 가운데 현장특성에 맞는 효율적인 안전관리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국토부는 관계자는 "광복 70주년을 맞이해 국민경제와 항공산업 발전을 위해 노력해온 항공종사자들의 노고를 깊이 치하한다"며 "미래 항공산업 발전을 위한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항공업계 종사자의 노력과 협력이 그 어느 때보다 필요한 시점"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