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엠 '2015 대한민국 오토 사이언스 캠프' 실시
상태바
한국지엠 '2015 대한민국 오토 사이언스 캠프' 실시
  • 이해선 기자 lhs@cstimes.com
  • 기사출고 2015년 07월 28일 18시 06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지엠 '2015 대한민국 오토 사이언스 캠프실시

[컨슈머타임스 이해선 기자] 한국지엠이 공식 후원하는 '2015 대한민국 오토 사이언스 캠프(The 2015 Korea Auto Science Camp)'가 오는 31일까지 3박 4일간의 일정으로 충청남도 천안시에 위치한 '상록 리조트'에서 열렸다.

28일 한국지엠에 따르면 '대한민국 오토 사이언스 캠프'는 자동차 과학에 대한 어린이들의 관심을 높이고 미래 한국 자동차산업을 이끌어 갈 인재 육성에 이바지하기 위해 지난 2005년부터 시작돼 올해로 11회째를 맞았다.

교육부와 산업통상자원부 그리고 한국지엠이 공식 후원하는 이 프로그램은 지금까지 1200여 명의 초등학생이 캠프에 참석했다.

본격적인 캠프에 앞서 28일 한국지엠 부평 본사 홍보관에서 진행된 입소식에는 한국지엠 세르지오 호샤 사장을 비롯해 한국지엠 대외정책부문 한주호 부사장, 박제윤 교육부 교육과정 정책관 등이 참석했다.

세르지오 호샤 사장은 "한국지엠은 미래의 과학 꿈나무들에게 자동차 과학 원리를 쉽게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그 꿈이 실현될 수 있도록 캠프를 후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에 덧붙여 "이번 캠프에 참가한 아이들 모두 다양한 자동차 과학원리를 체험할 수 있는 경험을 통해 보다 창의적이고 훌륭한 인재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캠프에는 전국에서 선발된 초등학교 6학년생 120명이 참가 했다.

캠프에서는 종합 과학체인 자동차를 소재로 자동차 구조, 동력발생과 전달 원리, 조향과 제동, 충격 완화 원리, 전기장치 원리 등 자동차에 다양한 과학적 원리를 아이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실험과 강의가함께 진행된다.

이와 더불어 한국지엠 청라주행시험장 견학과 전기차 시승, 모형 자동차 경주대회, 안전장비 원리 교육 등 어린이들이 자동차 과학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다양한 시간들로 구성된다.

이번 캠프에 참가한 학생들 중 성적이 우수한 학생과 우수 조에는 교육부 장관상과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한국지엠 사장상 등을 시상하고 소정의 상품을 전달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