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 인터넷서비스 1시간 접속지연…"디도스 공격으로"
상태바
SK브로드밴드, 인터넷서비스 1시간 접속지연…"디도스 공격으로"
  • 김동완 기자 dwkim@cstimes.com
  • 기사출고 2014년 11월 29일 16시 30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SK브로드밴드, 인터넷서비스 1시간 접속지연…"디도스 공격으로"

SK브로드밴드, 인터넷서비스 1시간 접속지연…"디도스 공격으로"

SK브로드밴드의 유선 인터넷 서비스가 디도스(DDoS·분산서비스장애) 공격으로 전국에 걸쳐 한시간 가량 중단돼 소비자들이 불편을 겪었다.

SK브로드밴드는 29일 오전 10시55분부터 한시간 가량 DNS 서버에 과부하가 발생해 전국에서 인터넷 서비스 제공이 원활하지 못했다고 밝혔다.

특정 지역이 아니라 전국에서 동시 다발적으로 서비스 장애가 발생한 것은 이례적인 일로, SK브로드밴드는 외부에서의 디도스 공격을 원인으로 추정하고 있다.

문제가 된 DNS 서버는 영어, 알파벳 등 문자로 이뤄진 홈페이지 등의 주소를 숫자로 된 인터넷주소(IP)로 바꾸는 시스템이다.

DNS 서버에 과부하가 발생하면 홈페이지 접속시 연결 속도가 느려지거나 연결 도중 끊기는 현상이 나타난다.

SK브로드밴드는 공격 IP 차단과 클린존 우회처리 등으로 오후 12시 7분부터 정상적인 서비스가 이뤄지고 있다고 밝혔다.

SK브로드밴드는 관계기관과 사고 원인에 대한 조사를 진행하는 한편 내부 규정에 따라 서비스 이상에 따른 고객 피해를 보상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SK브로드밴드에 네티즌들은 "SK브로드밴드으로 롤 승급전 하던 애들 어떻게 하니", "SK브로드밴드, 안타깝다", "SK브로드밴드는 왜 갑자기 디도스 공격을?" 등의 반응을 보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