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고발24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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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불만(귀책 전가/비용불만)
icon 가온
icon 2021-10-04 14:08:32  |   icon 조회: 142
첨부파일 : -

캐리어 에어컨 수리 진행 사항에 대한 문제가 발생되어 글을 올립니다.

내용

에어컨 에러가 발생되어 7월 14일 서비스진행 하였습니다.
담당서비스 직원 내방 하여 진단 결과
현상 E1 에러 발생
원인 에어컨 내부 전선 배선이 잘못(초기 캐리어에어컨 설치)이 원인이 되어 E1에러 발생한다고 진단 설명 함


1차 서비스 직원 내방 결과

- 전선 배선한 사람을 찾아서 정상 조치 요청 하라고 함
- 본인이 하면 유상으로 금액이 나올수 있다고 함 (초기 캐리어메이커 작업 잘못이라고 서비스 직원 본인이 설명 하였습니다.)
조치2 출장비 33,000 받아서 감
- E1 에러 조치는 아무것도 하지 않음

불만 사항

- 출장와서 조치한 내용은 "E1에러가 발생 하는데 원인은 초기 전선 배선 잘못이다(캐리어측) 담당 찾아서 조치 요청해라"
- 소비자 과실도 아닌데 출장비는 왜 받아가는지 이해가 되지 않음
(본사 고객 센터에 이의 제기 한 후에 추후 출장비는 통장으로 이체 해줌)
- 수리비 150,000이라기에 억울하지만 수리 진행 해달라고 하였음
- 수리 견적을 다시 보낸다고 해서 받았는데 총 764,500원 견적 함(출장비 별도)

진행 사항

기사님이 설명 하신데로 사용자가 배선 한것도 아니고, 관리 과실, 수명 노후화등 소비자 과실이 아니고 최초 전선 배선잘못이 원인이라고 진단/설명 하였으면서 출장비는 받아가고, 견적 비용은 왜 소비자가 내야 하는지 이해가 안감


서비스 담당자 전화 통화내용이 입장 설명만 하는군요
캐리어 고객센터에 5차례 이의 제기 했는데 접수 했다는 메일만 회신 하시고 계속 서비스 담당에게만 미루고 있음
서비스 담당자는 다시 전화 와서
1. 본인이 가지고 있는 에어컨을 싸게 줄테니 비용 좀 더 들여서 사시는게 어떠냐고 합니다.

2. 그 다음 전화에서는 본사에 요청하여 사용자(가온)에게 피해가 가지 않도록 조치 하겠다고 하고선 또 묵묵부답 입니다.

3.기다리다 10월4일 통화 한 결과 : 본인이 할 수 있는것은 없고 본사에 전화 하라고 함(캐리어 본사는 전혀 전화 통화가 안됨)


현재 에어컨은 3개월째 사용 못하고 있습니다.

오늘도 캐리어 고객의소리에 메일 보냈더니, 등록 하였다고 메일 회신만 왔네요.

어디에도 연락할 방법이 없이 스트레스만 받다가 검색 해보니 컨슈머타임스라는곳이 있기에 답답한 마음에 올려 봅니다.

감사합니다.

2021-10-04 14:08: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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