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고발24시

컨슈머타임스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이곳은 소비자 여러분들이 억울한 피해 내용을 올리는 제보 광장입니다.

소비자 한 분 한분의 소중한 사연은 해당 기업과 연결해 중재해 드리면서 취재 보도도 함께 해 드리고 있습니다.
사연을 제보하실 때 사진이나 동영상도 함께 올려주시면 해결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제보 광장의 문은 24시간 활짝 열려 있습니다.

전화나 팩스 또는 이메일로 제보하시는 분은 본사 기자들이 확인전화를 할 수 있게 연락처를 남겨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이메일 : admin@cstimes.com

넥슨 소액 결제 사기!!
icon 퓨처브릿지
icon 2013-01-14 08:54:18  |   icon 조회: 1557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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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저는 12/26일 아무런 문자통보나 정보없이 휴대폰 실시간 요금을 조회하다 소액결제쪽에 249,400원이라는

금액을 확인하고 제가 쓴적도 없기 때문에 엘지유플러스 고객센터로 1/9일 전화를 넣었습니다.

이런 사기가 많은건지 무슨 행동강령을 읽어내려가는건지...똑같은 말만 되풀이하는 무성의한 답변을

들었구요..본인들 책임이 아니니 다날이라는 결제대행쪽에 전화를 하랍니다.

그래서 저는 유플러스 고객이고 핸드폰 인증은 너희가 해주는게 아니냐..어떻게 개인정보가 이렇게 쉽게

노출이되고 보안이 안되는지 이해가 안간다는 설명을 누누히 했지만 돌아오는 답변은 책임이 없다는 식이었습니다.

다날역시..결제가 된 넥슨이라는 게임업체 역시..다들 떠넘기기식으로 정작 피해자가 호소해야할곳은 없었습니다.

사이버 수사대에 의뢰해봤자 정말 해결을 해주실수 있을지도 의문이구요.

중요한것은 핫메일이란 계정으로 게임사이트에 여러개의 아이디로 가입한 흔적이 있는데.. 핫메일은 주민번호가

아닌 계정가입이어서 게임업체에 아이디 삭제를 하는데도 너무 많은 시간 애먹었습니다. 보통 절차가 복잡한게

아닌데 명의 도용을한 사람은 어떻게 제 명의를 도용해서 결제를 하고 가입을 한것인지..의문입니다.

핸드폰을 인증했다고하나 저는 문자하나 받은적 없거든요. 명의도용차단 서비스로 ip 주소와 지역까지 추적을

한 상태이고 사이버 수사대에도 신고를 했지만 연락이 없네요.

그냥 앉아서 순식간에 당한일이라 억울하고 너무 어이없습니다. 여러 기관에 신고와 중재를 요청했으므로

차후 어떻게 해결될지의 여부는 두고봐야 알겠지만, 피해 입으신 분들 말씀으로는 희망이 없답니다.

어떻게 우리나라 보안이 이렇게 허술하고 구멍이 뚫린것인지...정말 세상 무섭습니다.

억울함을 호소할길도 없고..부디 대기업의 안일한 대처방식에도 너무나 울화가 치밀고 화가 납니다.

경제도 어려운데 이십만원이 넘는돈은 큰돈입니다. 3사 모두 수수료만 챙기면 되고 고객의 의견과 억울함은

무시한채 본인들 이익 차리기에 급급한 행동들은 크게 바뀌어야된다고 생각합니다. 꼭 취재해주셔서 억울함을

풀어주세요!!!

2013-01-14 08:54: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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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유나 2013-01-21 21:37:00
저도 같은 피해를 당했습니다..정말 어디에 호소해야 문제가 해결될지..피해 당한 사람은 있고 책임칠 사람은 없다는 행동 앞이 깜깜하고 답답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