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고발24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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옥션의 법법행위를 고발합니다
icon 김민석
icon 2011-01-09 13:51:36  |   icon 조회: 35434
첨부파일 : -

옥션에서 물건을 구입 돈을 지불했는데

물건을 안보내면 이건 누가보더라도 분명 사기인데도

옥션은 회원간의 분쟁이라고 규정

판매자에게 벌점만주고 아무런일 없듯이 장사하게 만들고 옥션에 문의하고

전화하고 내용증명을 보내도 면책특권으로 아무 잘못없음....

 한국소비자원에 문의해도 옥션은 어쩔수 없다는 답변...


참 이거 한국소비자는 누구에게 하소연을 해야할지!!
 

 

<사건개요>

 1  2010년 11월28일 옥션/판매자 피렌체(장원섭)을 통해 치약과 치솔을 주문함

 2010년 12월1일 치솔만 오고 치약은 오지 않음

 

2. 2010년 12월2일 본인이 판매자 피렌체(장원섭)에게 치약은 오지

  않았다고 메일보냄 – 답장 없음

 

1차 전화통화 – 2010년 12월3일 본인이 판매자 피렌체(장원섭)에게 전화통화
               / 본인 주소지를 다시 문자메시지로 보내달라고 요구
               – 보내주겠다고 약속– 오지 않음

2차 전화통화 – 2010년 12월7일 본인이 판매자 피렌체(장원섭)에게 전화통화
                  보내주겠다고 약속-오지않음

 3차 전화통화 – 2010년 12월10일 본인이 판매자 피렌체(장원섭)에게전화통화

         보내주겠다고 약속 – 오지 않음

 

 

 

3. 옥션/고객센터와의 통화

1차 전화통화 – 2010년 12월17일 옥션/고객센터가 판매자 피렌체(장원섭)에게 전화통화– 보내주겠다고 약속 – 오지 않음

 

2차 전화통화 – 2010년 12월24일 옥션/고객센터가 판매자 피렌체(장원섭)에게 전화통화 – 보내주겠다고 약속 – 오지 않음

 

3차 전화통화 – 2010년 12월28일 옥션/고객센터가 판매자 피렌체(장원섭)에게 전화통화 –보내주겠다고 약속

 

 

 

4.2010년 12월28일 판매자 피렌체(장원섭)이 처음으로 본인에게 전화 옴

– 보내주겠다고 약속 – 본인이 거부 / 환불요구 – 거부당함

이게 말이 되냐고 말하니까 일방적으로 통화도중 전화를 끊음

 

 

 

5. 2010년 12월29일 본인이 판매자 피렌체(장원섭)에게 1차 내용증명 발송

– 정신적 피해보상을 요구 / 답변없음-옥션/고객센터를 통해 환불 해주겠다고 함

 

 

 

위 사건으로 본인은 피렌체 (장원섭)은 물건을 보내줄 의사가 없다고

생각 되어지며 이는 형법 제 323조에 의거 권리행사방해죄에 해당된다고 생각됩니다.위와 같은 내용으로 심각한 정신적 피해를 입게 되어 피해보상을 요구하는 본인에게 판매자 피렌체(장원섭)은 1차 내용증명에 대한 답변이 없습니다.

 

 

 

■2차 내용증명입니다. 판매자 피렌체(장원섭)은 성실히 답변 바랍니다.

 

1 .2번~4번까지 물품을 보내지 않은 이유와 5번 내용증명에 답변이 없음을

판매자 피렌체(장원섭)은 본인이 납득 할수 있게 2차 내용증명을 받는 즉시

본인 이메일 (caspa0@hanmail.net)로 성실히 답변 바랍니다.

 

2. 판매자 피렌체(장원섭)이 입장을 바꾸어서 어떤 물품을 주문하는

구매자가 되어서 돈을 지불했는데 판매자가 물건을 안 보내고 한달 동안

지속적 전화했음에도 물건을 보내겠다고 약속만 하고 보내지 않으면

그 판매자가 물건을 보내줄 의사가 있다고 생각하는지 궁금하고

이제 내용증명과 같은 법적 소송을 준비중 이라면  환불해줄께

이렇게 애기하면 끝이라고 생각하는지

본인 이메일 (caspa0@hanmail.net)로 성실히 답변 바랍니다.

 

3. 위와 같은 사건으로 심각한 정신적 피해를 입게 되어 본인은

피렌체(장원섭)에게 정신적 피해보상을 요구하고

물론 추가로 발생하는 소송비용과 변호사선임비용도 함께 요구합니다.

 

6. 본 내용증명은 앞으로 발신인이 본인 권익을 보호하기 위하여 제기하려는 민, 형사상의소송에 피렌체(장원섭)이 연루됨으로 불필요한 소송비용이나 시간을 허비하지 않도록 하기 위하여 송부하는 바이니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p.s

 

1. 판매자 피렌체(장원섭)/싸고 사은품 주지 멀 더 바라겠어요(?) – 상품평이 있던데 돈을 받았으면 물건을 배송해줘야 합니다. / 사업자는 신뢰가 생명입니다.

 

2. 위 소송과는 무관하게 옥션 / 판매자 피렌체(장원섭)으로 상품평이 어마 어마하게 올라갈 겁니다. –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3. 위 소송과는 무관하게 옥션에 판매자 피렌체(장원섭) 판매금지를 요청해 놓은 상태입니다. 곧 본인은 소비자 고발원과 더불어 옥션/고객센터의 판매금지 규정과 범법성(사기나 권리행사방해)에 따른 신용등급하향과 퇴출을 검토 의의를 제기하고 옥션의 양적 성장과 더불어 질적 성장 즉 범법성 판매자가 더 이상 발을 붙이지 못하게 따로 준비하고 있습니다.

 

4. 본인은 범법성 판매자가 판매금지 퇴출되고 구매자와 판매자가 신뢰를 바탕으로 옥션과 같은 사이버 거래가 더욱 활성화되는 그날이 빨리 오기를 기대합니다. 그리고 이 소송이 그 한걸음에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2011년 새해부터 많이 바빠질 것 같습니다. 학생을 가르치고 입시학원을 경영하는 본인은판매자 피렌체(장원섭) 덕분에 소비자의 권익/ 범법성 판매자 / 옥션 고객센터 존재의의와 서비스에 대해 관심을 갖게 되는 2011년이 될 것 같습니다.

2011년 1월3일 김민석 (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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옥션/박주만 사장님께 요구합니다.

 

1.판매자 피렌체(장원섭)의 판매금지를 요구합니다.

옥션 고객센터에서는 위 사건이 회원상호간의 분쟁이라고 규정하고 등급 감점 외에는 더 이상의 불이익이 없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옥션의 면책특권을 들어 귀사는 어떠한 책임이 없다고 합니다.

박주만 사장님께서는 어떻게 생각하시는지요?

 

2. 이제는 옥션의 양적 성장뿐 아니라 질적 성장을 할 때 라고 생각되어집니다.옥션의 범법성 판매자의 회원등급하향 조정과 퇴출조항에 따른 약관 공개를 요구합니다.

 

3. 옥션 고객센터의 서비스 때문에 선의의 피해자가 속출하고 있습니다.

고객서비스 향상 개선안이 있으신지요?

 

 

----------------------------이상 내용증명---------------------------------

 

이상 옥션에 2번 내용증명을 보내고 판매자(피렌체)에게도 2번 내용 증명을 보냈는데도 답장 없음.

 
판매자는 이제는 경찰에 신고하면 될것 같고 옥션은 달리 방법이 없네요. 

 금액이 너무 소액이라 이 정도 해서 안되면 소비자가 거의 포기하겠죠.

 
옥션이 이런 판매자를 판매금지 시키면 소비자가 이렇게 당하겠습니까?

이건 공정거래위반이 아니라 범법행위라 생각됩니다.

 
한 3년 정도 잡고 한국 소비자원이 안되면 국민권익위원회 국회 청와대

 
우리나라 모든 신문사에 모두 제보하면 거대공룡 옥션의 범법행위을 잡을수 있을까요?

 

 

2011-01-09 13:51: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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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진충 2012-01-05 10:56:12
이후 처리가 어떻게 되었는지 궁금합니다.
저 역시 옥션에서 제품 불량으로 반품을 요청하고 있는데 벌서 2주째 처리가 안되고 있습니다.

관련해서 처리 사례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