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우선 제 이야기를 말슴드리겠습니다.
LGT에서 핸드폰을 구입 했고 동일증상의 문제로 인해 AS 받고 환불 받기로 했습니다.
가입할때 더 비싼 요금제를 요구하면서 이 요금제를 사용하면 할부금을 할인해준다고 말 하죠
전 가입할때 제가 쓴 것 보다 더 많이 사용하는 요금제를 선택 했습니다.
할부금을 낼 것을 합해보면 1~2천원 가량 싸기 때문이죠...
그래서 한달에 할부금을 2600원 정도 냈습니다.
그것에 대한 2600원만 할부금을 지원해준다는 것은 그냥 넘어가겠습니다.
제가 요금을 사용한 것이니까요
그런데.....
환불을 받으려면 잔여 할부금 납입 영수증을 가지고 오라고 합니다.
할부금을 다 내고 기계를 가지고 와야 환불을 해준다는 거지요....
전 학생입니다.
신용카드가 없을 뿐더러 한달 아르바이트비로 월세 내기도 빠듯합니다.
시험기간에 핸드폰 고치느라 다니기도 힘들었는데..
이젠 친구들에게 돈까지 빌려야 합니다.
그래서 50만원이 넘는 할부금을 내야 합니다.
기기의 결함으로 환불받으면서 돈까지 빌려서 환불을 받아야 하나요?
요금납부서 폰할부금 할인금액표기서 위약금영수증 할부내역서 만으로도 환불 금액이 얼마인지 산출이 불가능 할까요?
제가 돈도 다 내고 기계도 갔다 주는데 1주일 안에 환불이 안되면요?
그럼 전 그 환불금 받을때까지 핸드폰 사용도 못 합니다.
하루 핸드폰 없어도 문제가 많은데 어떻게 1주일 이상 핸드폰 없이 생활을 하나요?
그러면서 서비스센터 직원이 말씀 하셨습니다.
정책이 바뀌면서 서류가 많아져 많은 분들이 환불 안하고 교환 하신다고....
직원이 그렇게 말 합니다. 환불 보다 교환을 하라는 말이지요....
하지만 교환을 하려면 LG 전자의 핸드폰으로 교환 해야 합니다.
이런 일이 있었는데.. 어떻게 LG전자의 핸드폰으로 또 쓰고 싶겠습니까...
요즘 신문에 점유율이 30% 넘어따 어쩐다 하는게 이해가 갑니다.
이렇게 LG를 못 떠나게 어떻게 해서든지 잡아 두는 정책..
정말 문제 있습니다.
전 LG 핸드폰 사용 하면서 이번에 너무 고생을 많이 해서..
7년 사용한 우수고객이지만..
다른 곳으로 옮기려고 했습니다.
하지만 불가능하겠네요...
잔여할부금 납입 영수증이 없으니....
아무래 생각해도 소비자에게 선택권을 빼앗아 가는 정책입니다.
저 같은 학생이나 집이 어려운 사람들은 제 잘못이 아닌 물품의 결함으로 환불을 해준다고 해도
환불 받지도 못 하네요.....
ㅜㅜ
저좀 도와 주세요..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