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고발24시

컨슈머타임스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이곳은 소비자 여러분들이 억울한 피해 내용을 올리는 제보 광장입니다.

소비자 한 분 한분의 소중한 사연은 해당 기업과 연결해 중재해 드리면서 취재 보도도 함께 해 드리고 있습니다.
사연을 제보하실 때 사진이나 동영상도 함께 올려주시면 해결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제보 광장의 문은 24시간 활짝 열려 있습니다.

전화나 팩스 또는 이메일로 제보하시는 분은 본사 기자들이 확인전화를 할 수 있게 연락처를 남겨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이메일 : admin@cstimes.com

오픈마켓 성수기 에어콘 배짱장사 대책없네요
icon 난나여
icon 2012-05-31 06:53:17  |   icon 조회: 18513

첨부에 제가 당한 피해가 적여힜습니다.


본문에는 간단하게 적겠습니다.


 


내용 중 요점


1. 배송지연(2주 이상 배송지연) 5월 12일 배송신청, 아직까지 배송 안함


2. 설치날짜 약속해놓고 설치하러 오지 않음(전화도 받지 않음)


3. 배송하지 않았으면서도 옥션측에 배송하였다고 허위보고함.


4. 빨리 배송하러 오라고 재촉하니 옥션에서 판매금액 10만원 올리고

   (에어콘 성수기로 시가 상승) 임의환불처리





관련법


소비자분쟁해결기준 별표 인터넷 쇼핑몰업 중 6)에 따르면 사업자 귀책에 따른 계약미이행시 손해배상(시가상승분+위자료) 또는 계약이행을 하도록 되어있고요.



그보다 상위하는 전자상거래법 15조 1항에 따르면 청약일로부터 7일이내 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되어있습니다.(개정전문 취지에 따르면 이는 배송완료를 의미하는 것은 아니며 출고 또는 배송등의 조치를 취하는 것으로 되어있는 바, 2주가 넘도록 분당에 사는 우리집까지 배송이 되지 않은 것은 서울시에 창고를 소지하고 있는 업체가 출고(창고에서 꺼냄)조치 하지 않은 것이어서 위법입니다.



또한 동법 제 20조 1항에 따르면 통신판매중개업자(옥션)과 사업자는 고의 과실에 의한 소비자 피해에 대하여 연대하여 책임을 지도록 되어있습니다.


그런데 옥션도 별 판매점수 차감빼고는 방도가 없다며 미온적인 태도를 보이고 있습니다.



 

2012-05-31 06:53:1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장수정 2012-05-31 06:55:33
(옥션)과 (주)샬롬일렉트로닉스 박대성 사장입니다.